달림 보다는 멈춤이 ,우선 되어야 한다
과거는 달림을 주 목적이라면 현재는 멈춤 - 안전에 더 많은 비중을
두고 있다 ,
달리는데는 자신이 있다 / 그러므로 멈춤을 위한 도전은 계속된다 ,
현재에서 미래로의 길목에서서 차량의 진단의 우선권은 제동제어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만약 여기서 고장코드가 베터리 전압 - 낮음 / 높음이 보이면
제네레이터 와 밧데리 점검이 필수 이며
그 외 고장코드도 면밀히 검토가 필요하다 .
이유는 엔진 과 미션 / 자세 까지 제동제어에서 관할 하기 때문이다 ,
예) 엔진 / 미션 / 자세 등에서 고장코드가 제동제어에서 연관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
현재에서 미래로 - km/h 속도도 휠스피드센서에서 제어 함으로
엔진출력 / 미션 변속 / 자세제어 등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알수 있다 ,
제동제어에서 ABS 묘듈레이터 간편진단
어떤 코드가 표출되면 기록후 소거를 한다 ,
소거가 되면 - 스케너 엑츄에이터 검사에서 모터가 구동되는지 확인
구동이 되면 - 인 / 아웃 솔레노이드 작동시험을 한다 ,
작동이 잘되면 - 휠스피드센서 레퍼런스 전압을 본다 ,
만일 하나라도 문제가 있다면 불량으로 보아도 무방하다 ,
만일 에어겝이상 이라 표출되면 허버베어링 , 톤휠 , 센서등 확인
특정 휠실린더 신호값 없음 / 높음 / 낮음 = 센서와 톤휠
특정 휠실린더 단선 / 단락 = 레퍼런스 전압 확인후 ABS - ECU
동신불량 / 스케너 진입불가 시
전원 / 접지 확인후 이상 없으면 ABS -ECU
스폰지현상이나 스톤현상시 엑츄에이터 솔레노이드 작동음으로
알수 있음 ,
스폰지현상은 아웃밸브 작동시험으로
스톤현상은 인밸브 작동시험으로 알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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