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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8월 14일 목요일

과대 (과다 ) - 과 하다라는 코드 에 대하여

과 한건 부족 한 만 못하다 ,
부족 한 것도 문제지만 과 한 건 더 문제다 !
 
고부하시 터보챠져를 지난 공기호스가 인터쿨러 연결부분에서
이탈되는경우가 발생 되어 더욱더 강력한 클램프를 이용하여
체결을 한후 주행중 부스터 압력과대 라는 고장코드가 표출되었다 ,
 
터보챠져가 강력한 공기압축으로 인해 공기턱트 연결부분이
이탈하는 경우 - 부스타 압력과대라고 표출된다는건
기계적인 측면 - 기능적인 부분 - 센서 등에서 발생되는 문제 보다
제어부분 - 베인엑츄에이터 / 로드 / 진공호스누설 / 엑츄에이터 등에서
원인을 찾아야 할 것이다 ,
 
상기 고장 표출에서 가장 많은 원인은 베인컨트롤 솔레노이드(엑츄에이터)
가 대부분이다 ,
 
부연설명 :
연료압력 / 공기압력 / ,, 등등 압력이 과하게 높다는건
작동을 규정치 보다 더 많이 잘 수행한다는 뜻임으로
이는 컨트로하는 부분 과 수행하는 부분에서 문제가 있음을 의미한다 ,
 
예) 연료압력이 높다 라고 한다면 연료압력센서 보다는 연료조절쪽에서
접근하는게 옳으며
부스터 압력과대는 부스터 압력센서 보다는 터보챠져 베인조절밸브
(솔레노이드)를 보는게 옳을 것이다 ,

만일 센서에서 문제가 생겼다면 페일세이프(림폼) 모드로
돌입할것이기 때문이다 ,
 
- 결론 -
정상 기준을 중심으로 생각 해보면
모자라면 압력을 형성하는 주체 - 기계적인 문제
과 하면 제어 - 조절하는 솔레노이드를 점검하는 방향으로



진행함이 효휼적일 것으로 생각 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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