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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9월 3일 수요일

진단 - 점검 - 정비

진단 - 점검 - 정비

1) 고장원인 간편 진단 요건

진단차량의 정보 - 회사 , 차종 , 년식 ,주행거리 , 고장다발생 부품
장단점 , 사전점검 및 리콜사항 , 진단정비시 주의사항 ,,
가능한 많은 정보를 갖고 있다면 유리하다 ,


사람의 신분증 만 있다면 많은 정보를 알수 있듯이
아는만큼 보이고 보이는 것 만큼 더 잘 할수 있다 ,


정보를 바탕으로 진단이 시작 되면
뭐니 뭐니 해도 가장 잘 아는 분은 운전자 임으로
운전자의 이야기를 빠짐없이 잘 듣고 메모를 해야 한다 ,

대부분 이 문진에서 답이 보인다 ,

2) 데이터 분석법
알고자 하는 데이터를 중심으로 영역별 변화를 확인하고
low 레벨 과 high레벨의 기준으로 알아본다 ,

멀티기능으로 회로 와 규정값을 첵크 해 보고
엑츄에이터를 부품의 작동을 - 시뮬레이션으로 센서와 제어폭을
시험해 보는 것 또한 중요하다 ,


3) 단품 (센서 및 부품 ) 성능 판별법

상호 연관되는 센서
AFS - EGR , BPS - VGT , 브레이크 - APS
RPS - 조절밸브 ,,,
동시에 분석해 보는것이 효과적입니다 ,


4) 바란싱- 부품 셋팅
부품의 수리 및 교환시 반드시 초기화 및 셋팅을 한다 ,
점차 증상이 증가되는 부품 및 센서들을 범위를 

그동안 ECU는
보정 및 바란싱을 위해 제어의 변화폭을 달리 했음으로
수리 및 교환시 정상제어를 위해 반드시 필요함 ,


5) 인젝터 코딩의 필요성 과 효과
IQA ( IVA) 인젝터는 시시각각 , 도로환경 , 운전습관 ,, 등등의 변화로
분사패턴 (작동전압) 다변화를 코딩을 함으로서 효휼적인 분사패턴 (전압)
안전화를 유도할수 있다 ,

소음 / 진동 - 연비 효과


6) 업그레이드 필요성
차령이 늘어감에 따라 회로 및 부품의 피로누적 제어시스템 내부의 저항
등등으로 인해 기능이 저하될 수밖에 없다 ,
그러므로 기능의 활성화로 효율을 극대화에 있다 ,

* 도로를 보수하고 확장하는 개념 *


7) 이모빌라이져 진단법
KEY 등록상태 / 인식 - LEARNT
ECU 상태 인식 - LEARNT 가 될 때 까지 ,,,


8) 센서 간편 진단법
단품으로 간편진단 을 위해 효율적으로 알아보는 방법들

시동키ON 상태에서 데이터 와 전압 / 레퍼런스 전압 확인

시뮬레이션으로 ECU 작동범위 변화 확인

엑츄에이터로 솔레노이드 작동 확인


9) 공기빼기 방법 (유로3 , 유로4 , 유로5 , ABS묘듈레이터 )

진단기를 이용한 방법

수동으로 하는 방법


* 百見이 不 於 一 行 *

* 백번 보는것 보다 한번 해 보는게 낫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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