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시동불능
차종 :
유로4 보쉬 D엔진
시동관련은 문진이 가장 중요하다 ,, 이는 시동 불능 전상태를 파악한다면
그 이유를 찾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
문진 타이밍을 놓쳐고 - 그냥 진단을 한다고 가정을 해 본다면
어디를 - 어떻게 - 왜 라는 명제를 놓고 시작을 해 봅니다 ,
고징 진단을 해 봅니다 ,
정상이란 글자만 표출 됩니다 ,
난감합니다 ,,,
1) 연료의 압축압력을 본다 ,
크랭킹시 250 bar 육박한다 ,
250bar 이상 이란 공전시 연료압력에 해당 한다 ,
시동불능 - 연료압력상승은 - 인젝터 구동 안함으로 볼수 있다 ,
상기차량은 저압모터가 연료를 밀어 올리는 타입으로
ckp 신호가 없다면 저압모터가 구동하지 못하는 시스템이다,
ckp 신호를 ECU = 인식하고 있다는 뜻으로 해석됨
2) 이모빌라이져 탑재차량으로 이모빌라이져 키 인식불능일 경우
상기 증상이 표출됨으로 확인을 해 봅니다 ,
ECU상태 : LEARNT 키 인식상태 : LEARNT 로 모두 잘 인식
되고 있습니다 ,
3) 스케너 압축 압력 시험을 해 봅니다 ,
# 4 기통중 #1실린더 기통만 표출 되고
#2 ^ #4 기통까지는 그래프가 보이지 않습니다 ,
크랭크각 속도 신호를 한번만 잡고 나머지 실린더에서는 찾을수 없다라는
뜻은 ECU 페일 상태로 인젝터 구동을 못하고 있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
타이밍 인치 - 불일치 가능성이 농후 합니다 ,
4) 페일을 해제하기 위해 ECU 초기화를 한후 스케너를 통해서
압축압력 실행 - #1 ^ #4 까지 크랭크 각속도 260 rpm
잘 표출 됩니다 ,
ECU 정상적으로 작동을 함으로 시동을 해 봅니다 ,
5) 부 ^^^ 웅 시동이 되었다가 5초후 꺼짐니다 ,
재시동시 시동불능 - 시동키 완전 OFF 후 재시동 - 시동 - 꺼짐
시동후 꺼짐 - 시동키 완전 OFF - 재시동 - 시동 - 다시꺼짐은
타이밍 인치가 불일치 합니다라고 판단할수 있습니다 ,
6) 타이임 인치 - 정 셋팅 - 시동 - 시스템 정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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