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레일 보쉬 시스템에서
파워바란스 공부해 보기
스케너 압축압력 / 보정값 / 공전시 비교에서
왜 , 무엇이 , 이토록 중요한지를 알아 본다 ,
압축압력시험은 - 크랭킹시 엔진회전 각속도를 알아봅으로서
크랭크각센서출력 , 엔진각속도에서 - 엔진의 상태
인젝터 동와샤 누설 등을 알아볼수 있다 ,
rpm 편차는 통상적으로 3rpm 이내로 보며 편차가 커지면
동와샤 압축불량등 원인을 찾는다 ,
압축압력 시험에서 #4실린더에 문제가 있음을 알수 있다 ,
편차가 약 10rpm 정도 임으로 캠팔로우 , 밸브 등 엔진을 점검해 보아야 할 것임
압축압력시험은 회전력이 가장 많은 실린더가 문제임 ,
공회전시 보정값 은 무부하시 (공전시) 와 부하시 모두를 보아
보정값에서 극과 극을 달릴경우 - 백연이 배출되면서 부조를 하면 엔지내부
부조만 한다면 #1 과 #2 맞교환 하여 인젝터 인지 회로 인지를 감지하면 된다 ,
상기의 경우는 백연 발생 됨 - 엔진내부 문제로 판정
압축압력 편차 와 보정값 확인후 별 무리가 없다면 인젝터 점검을 요함 ,
압축압력 , 보정값 편차를 보면서 인젝터 점검요망
예) 압축압력 편차가 3 rpm 이내 이며 보정값 편차에 따라
공전시 rpm 은 안정적으로 유지를 하고 있다라고 가정을 해 보고
공전시 비교분석시 편차가 심하게 표출된다면 이는 인젝터 단품점검을
해야 할 것이다 ,
보정값 편차 보다 더 효율적일수 있다라는 가정을 해 본다 ,
인젝터 단품은 어느 영역이든 자신의 역할을 충분히 잘 소화해 낼수
있어야 한다 ,
무부하 - 부하 - 고부하 - 최대부하의 어느 영역에서든 부조를 하지
않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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