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레일 유로4
적용차종 :
싼타페 CM ,
증상 :
시동불능
문진 :
퇴근후 아침 시동시 - 시동불능
그렇다면 어제는 이상없이 잘 주행을 했으며
아침시동시 시동불능이라면 밤사이 무슨일이 발생 했다는 것인데 ,,,
쥐가 배선을 갉아서 주요배선 단선으로 시동불능이 경우가 가끔
발생 되기는 하는데 ,,,
회로 및 시스템상 이상을 발견할수 없음
* 다발생 사례에서 유로4 - NF , CM , 투싼 , 스포티지에서
주행후 - 시동을 OFF 하면 - 스웰밸브 와 전자EGR밸브
등에서 카본을 제거의 목적으로 2^3회 ECU가 작동을 한다 ,
이때 전자EGR밸브의 카본 과 스프링의 열화로 인해 열림고착
이 상기차량에서 다발생 되고 있음 ,,, *
진단 : 정상
점검 :
VGT엑츄에이터 진공호스 탈거 - 크랭킹 - 시동
진공호스 체결 - 시동불능
- 원인 -
EGR 밸브 열림고착
상기차량에서 다발생 사례임
점검 정비 :
인젝터 파워바란스 , 동와샤 , 흡기크리닝 , EGR 교환
업그레이드 사양일 경우 - ECU 업그레이드 - 필수
업그레이드 사항에서 실행하지 않을시
가속시 EGR밸브 열림으로 가속불능 및 출력부족 매연발생
등 현상이 발생 될 수도 있음
시스템사양정보
ROM ID 끝자리 " S " 로 끝나면 업그레이드 하면 " T " 로 변환
업그레이드 :
EGR밸브 제어 로직 개선
( 투싼 , 스포티지 , CM , NF = 유로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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