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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10월 4일 토요일

보쉬 인젝터 와 델파이 인젝터

보쉬 인젝터 와 델파이 인젝터

가) 보쉬 유로3 와 유로4
보쉬 인젝터 유로3 = 구동전압 80V 로 #1^#4 와 #2^#3 회로가
연결되어 있다 ,
이는 충전 / 방전을 위해 필요한 시스템이다 ,
파이롯분사 (보조분사 ) , 주분사 (메인분사 ) 를 한다

유로4 부터는 저공해 환경을 중심적으로 CPF (DPF) 시스템을 탑재하여
차압량 , 주행거리 , 엔진작동시간 ,,, 등등의 조건에 만족을 하면
재생을 하게되면서 인젝터 후분사 를 실시하여 매연을 태워
대기로 방출한다

유로4 이후 부터는 분사횟수가 늘어남에 따라 구동전압 80V는 무리임으로
솔레노이드 코일수를 늘려 48V 로 작동을 함으로 분사횟수를 늘린다 ,

저공해 - 환경을 고려하여
분사홀수의 늘림 & 연료압력상승 등에서 볼때
보쉬인젝터는 파샬부품의 재료 또는 내구성 면에서 어려움을 알수 있다 ,



나) 델파이 인젝터
델파이 인젝터는 컨트롤밸브의 작동으로 분사함으로
응답성을 ECU에서 회로를 통해 바로 제어가 가능하다 ,
충전 방전이 필요 없이 배터리 전압으로 구동이 가능하다 ,


-인젝터 관련 고장코드 분석-

인젝터 회로 / 제어이상 코드

인젝터 관련 고장코드가 표출되면
델파이 시스템에서는 인젝터 단품 및 회로 점검
보쉬에서는 회로 및 ECU 내부를 점검 이 우선되어야 한다 ,

즉 보쉬인젝터 단품 문제에서는 인젝터 관련 고장코드가



거의 표출되지 않음을 알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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