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 조절밸브에 관하여 알아보기 - H
노멀오픈(NO) 타입 과 노멀크로즈 (NC ) 타입 구분해 보기
조절밸브는 ECU 에 의해서 제어되며 프로그램화 되어진 맵값의 연료압력
을 실제압력으로 제어조건을 유지 실행하기 위해 조절밸그가 절대적으로
그능력이 필요한것이다 ,
연료 압력과 조절밸브의 성능과 범위는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음으로
조절밸브의 조절범위로 연료계통의 양 / 부 를 판정하는 측도가 되기도 한다
연료 조절밸브에는 입구 와 출구 또는 동시제어 (입,출구) 가 있으며
출구제어는 모두 댐의수문처럼 닫으면 압력을 높아지고 열면 낮아지는
방식으로 동일하게 작동한다 ,
그러나 입구제어방식에는 Nomal Open 타입 / Nomal Close 타입
2가지 가 있다 ,
오픈 타입은 커넥터를 탈거하면 전압력의 연료가 레일로 송출하는 방식
크로즈 타입은 커넥터를 탈거하면 전혀 압력이 형성 되지 않는 방식
커먼레일의 거의 대부분은 오픈타입 이나 포터II 126 마력 / 승용디젤
U 엔진에서만 탑재 되어 있습니다 ,
구분방법 :
가) 입출구 듀엘모드는 모두 오픈타입입니다 ,
나) 단품을 분리하여 입으로 불어보아 통하면 오픈타입입니다 ,
반대의 경우는 크로즈 타입이겠죠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