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톨시험시 - 프로그램 맵 안전장치 알아보기
대부분 차량은 스톨시험시 2400 rpm 을 기준으로 규정을 하고
출력에 관련 점검 및 진단의 시작을 한다 ,
유로4 일부차량에서 ( CM , NF ,,, )에서 관련 부품 보호 명목으로
스톨시 1800rpm 상승하다가 1500rpm 다운 현상으로 맵을 걸어 놓은
차량이 있다 ,
맵차량의 출력부족의 기준에서 스톨시험으로 진단점을 찾고자 한다면
브레이크 스위치를 탈거하여 ECU 에게 브레이크 을 밟지 않았다라는
거짓신호를 주어야 한다 ,,
그렇게 한다면 정상차량은 2400 rpm 기준점으로 정해 놓고
출력부족 의 차량의 진단 방법을 찾으면 될 것이다 ,
예문 ) 유로4 D엔진 커먼레일 프로그램 맵을 걸어놓은 차량임
증상 : 출력부족 현상
진단 : 고장코드 없음
공전시 공기량은 450mg/st 로 EGR 밸브 닫힘으로 정상 작동
스톨시 1800 rpm 상승 후 1500 rpm 하강 - 맵걸림
현재 상태의 데이터는 정상 표출됨으로 진단하기가 어려움
맵 해제를 위해 - 브레이크 스위치 탈거 후 스톨시험
2000rpm 정도에 머물면서 흑연 표출
흑연표출이면 공기량부족 터보챠져를 지난 공기호스 - 인터쿨러 클릭확인
원인 :
터보챠져 지난 공기호스 클랙 확인 - 육안검사
호스 교환후 - 브레이크스위치 탈거후 - 스톨시험 - 2400 rpm 상승
흑연배출 안됨 - 브레이크 스위치 체결후 - 주행시험 - 고객만족
,
,
,
몹시 춥군요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수능 시험일입니다
수험생들은 최선을 다하여 후회없는 하루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