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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11월 16일 일요일

인젝터 팁 열화로 인한 변형 및 녹음


인젝터 팁 열화로 인한 변형 및 녹음



디젤링 현상 발생 직전 및 발생 후


가) 엔진오일 늘어남 경우

나) 엔진오일 줄어듬의 경우

가)의 경우 - 늘어남의 속도에 따라 진단을 달리할수 있겠으나
보쉬차량의 경우는 :

고압펌프 엔진내부로 누설 , 인젝터 팁 이음부 누설 로 기인하는 경우
그 외 CPF 탑재차량 - 재생시 후분사 로 인해

델파이의 경우는 :
고압펌프 인젝터에서 엔진내부 누설은 불가하며 - 외부누설
CPF 재생 후분사시 엔진오일 로 유입될수 있을 것임,


나) 엔진오일의 줄어듬 경우 -

1) 터보챠져로 누설 되어 연소실로 유입 연소 됨

2) 동와샤 압착불량으로 인한 브로바이가스 로 인한 재순환
터보챠져 흡입 - 압축 - 인터쿨러 - 인넷 - 연소실 연소

부연 설명 :
터보챠져 - 공기덕트 - 인터쿨러 에 엔진오일로 오염이 된 경우
엔진오일 줄음은 - 터보챠져로 누설 - 연소에서 진단

엔진 오일 줄어드는 정도 ,압축압력편차 (3^9 rpm) ,
인젝터 보정값 , 분사시간 , 오일주입구 캡으로 브로바이 가스 분출정도
등 몇가지 구분해 봅으로서 터보챠져누설로 또는 동와샤누설 인지를
쉽게 판정이 가능하다 ,


- 결론 -

디젤링 - 인젝터 분사팁 열화 의 경우

대부분의 원인은 연소실로 엔진오일 유입 때문이라는 결론에 도달한다 ,
이는 엔진오일 과다 와 과소 모두 - 각각의 원인에서


연소실 유입 - 순간 연소온도상승 으로 기인됨을 알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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