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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11월 18일 화요일

제동제어에서 고장유형 분석

제동제어에서 고장유형 분석 -A


가) 고장코드가 표출되는 경우
휠스피드센서 , 모터계통 ,
모터계통은 일단 퓨즈 확인후 = ABS -ECU 점검

ABS -ECU 내부 회로 이상 ( 신형 ) -VDC (TCS) 기능 탑제 차량에서


나) 고장코드가 표출 안되는 경우
스폰지현상 , 쏠림현상 ,
아웃밸브 및 인밸브 기능저하로 인한 원인


스폰지 현상일 경우 :
더블브레이크 페달을 밟을시 - 정상 작동된다면 마스터실린더 정상
마스터 실린더 브레이크파이프 탈거후 볼트체결 - 페달 하강하지
않으면 마스터 실린더 정상 ,


주행중 서행시 모터구동 될 겨우 - 톤휠 / 허브베어링 확인



다) 고장코드가 표출되나 ECU 가 아닌 기계적인 부분
에어겝이상 표출되면서 리턴불량으로 잠김현상 일 경우 - 대각선 잠김
셔틀밸브 , TCS밸브확인

에어갭이상 일 경우 좌우 앞뒤 인 / 아웃 밸브 성능저하로 인해
기인 되는 경우도 간헐적으로 발생됨 ,




라) VDC ( TCS ) 램프가 점등 되다가 꺼짐
점등될경우 림폼 모드진입 주행힘듬 - 꺼짐 해제 =
타이어 편마모 및 좌우 앞뒤 마모


마) 휠 스피드센서 단선 / 단락 이 표출되면
시동키 ON 상태에서 4바퀴 =전압 / 저항 / 다이오드 등
동일 하기 때문에 비교분석을 할수 있으며
커넥터 접촉불량 및 회로 단선을 우선해야 합니다



바) 통신이 안된다면
전원 / 접지 를 먼저 확인 바랍니다 ,,,
기본점검 사항입니다 ,,,
퓨즈 및 접지 불량시 통신불량이 될수 있습니다 ,,,
,
,
,



앞으로 기회가 되면 - ABS묘듈레이터


차종별 고장 유형 - 다발생 사례
간편점검 방법 , 진단방법
호환성 - 차종 등을 올려드리겠습니다 ,,,



* 모든 진단은 동일 하겠지만
특히 제동제어에서 ABS묘듈레이터 의 고장 다발생 사례를
알고 접근한다면 얼마나 좋을까를 생각해 보곤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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