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4년 12월 18일 목요일

시동불능 - R3

증상 :
시동불능
차종 :
싼타페 VGT

진단 : 고장코드 없음 = 정상
혹한시 커먼레일 차량에서 연료계통의 연료휠터 결빙 또는
인젝터 백리크 과다 , CKP신호이상 , 배터리상태 불량 으로
엔진회전수 부족으로 시동불능현상이 많이 발생되고 있음,
점검 1 :
상기차량 보쉬의 경우 CKP 점검은 스케너 압축압력 평균값과
싱크로상태 등을 보면 바로 알수 있으며
크랭킹시 레일압력 형성으로 살펴보면
1) 크랭킹시 전혀 압력형성 안됨 - 연료탱크 연료량 , 저압모터 ,
CKP 신호없음 , 캠사우드 절손 , 타이밍벨트 절손
2) 40 bar 미만 형성 - 크랭킹시 DRV 오링 확인
3) 60 , 70 , 80 bar 형성 - 크랭킹시 DRV 커넥터 확인 ( 2PIN )
1핀 = 12V , 1핀 = 3.4 V 확인
4) 100 ^ 110 bar 형성시 인젝터 및 연료휠터 확인
- 결론 -
상기차량은 크랭킹시 110 bar 표출 됨으로 인젝터 백리크
및 연료휠터 휠터링 (결빙 - 파라핀) 으로 압축 할수 있음
인젝터 백리크 정상 임으로 연료휠터 교환 으로 시동됨
혹한기 따뜻하게 하시여 건강에 만전을 기하시길 바랍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