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5년 1월 6일 화요일

출력부족 - 유로4 보쉬

증상 :
출력부족



차종 :
유로4 - 보쉬 D 엔진



​진단 :




상기에 표시 되는 여러가지 고장의 메인은 CPF  촉매가  막혔다라고 말하고 있다 .
​효율저하를 넘어서 영구재상 이상 이라는 강력한 메세지로 경고를 하네요 ,





변비는 엔진을 힘들게 하네요 - 기본 정상 부하률 공전시 20 % 대





좀더 자세히 데이타를 들여다 봅니다 ,
흡입공기량이 현격히 떨어짐은   트로틀 플랩을 닫고  농후하게 하여 퇴적량을 태워 보고자
노력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이쯤되면 EGR계통 과 CPF 계통에 상당한 데미지가  있을 것입니다 ,,,​



CPF 차량에서 머플러가 이렇게 카본이 많이 보인다면  심각한 문제로 볼수 있읍니다 ,





CPF 재생 기능을  살며시 봅니다 ,,,
출생의 비밀이 고스란히 담겨 있네요 ,,,​





에어컨 , 라이트 ,,, 최대한의 전부하를 주고  CPF 강제 재생을 해 봅니다
전단온도가 127 에서 변하지 않네요


전단온도센서 , EGR 계통 교환 & 크리닝 후
강제재생을 완료 합니다 ,​





​트로틀플랩 4.7 ,  흡입공기량 462 mg /st ,  엔진부하 18% , 전단온도 작동 등으로 볼때  정상적으로
실행된다고 볼수 있다 ,​





IQA 인젝터 코딩을 다시 합니다  ,,,





부품리셋을 합니다 ,,

힘들어하는 차량이 즐거운 콧노래를 부르며 달려 갑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