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5년 1월 5일 월요일

시동불능 - U엔진 유로4

증상 :
시동불능

차종 :
승용디젤 u 엔진 ( 베르나 , 프라이드 )



진단 :
통신불량

점검 :
팬릴레이 on / off 접점 소리가 들리며 통신불량

* 유로4 , 유로5 ,,에서 ECU 저전압 안전화 회로 불안정하면
팬 릴레이를 작동시키는 경향이 있음 - 몸부림 *
ECU 가 배고파 몸부림 치면 제어하는 릴레이가 오작동하는 경향이 있읍니다  ,​

점검 2 :
이렇게 ECU 가 힘들어 할 경우 조절밸브 커넥터 탈거 한후
진단을 해 본다 ,,,

진입을 하며 - 연료압력낮음 조절밸브 ,,, 이런 멘트가 뜸
팬릴레이는 조용히 안정화 되어 있음 ,,,

탈거한김에 2핀 전압첵크 12V , 3.4V ( 레퍼런스 ) 표출 되는 것으로 보아
ECU 와 배선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음을 말하고 있다 ,

점검 3 :
이쯤에서 ECU 관련 퓨즈 (1,2 ,,) 확인 들어 갑니다 ,
램프테스트시 양쪽 모두 들어 옵니다
멀티 테스트를 합니다 ,





ECU 1 = 11.8 V , 11.8V 검출 양호
ECU 2 = 11.8 V , 11.2V 검출 왜 이렇게 나올까요 ?
퓨즈를 탈거 합니다 - 끊어졌네요 ,,,
0.6V ^ 0.8V 정도 편차 가 납니다
입력전원 - ECU에서 역전압입니다

* 퓨즈를 탈거 해 보시면 바로 알수 있겠죠 *
여기서 혼돈을 넘 많이 합니다 ,,,




참고하시여 도움이 되시길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