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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2월 27일 금요일

매연 (배연) 배출 - ​-유로3 A엔진

증상 : 매연 (배연) 배출

차종 : 보쉬 유로3 A엔진 쏘렌토

고장코드 : 없음

점검 :
시동성 양호 , 부조 없음 , 가속력 , 출력 양호

백연 발생 은 공전시부터 가속 ,, 등 전영역에서 배출

엔진오일 점검 특이사항 없음 -

입축압력 및 인젝터 보정값 양호
     

편차가 3rpm 내외가 정상
     

보정값으로 보아 - 인젝터 후적은 아님으로 일단 판단
후적이라면 해당실린더 보정값이 “ - ” 로 편차가 생길 것이다 ,

배연의 특징은 대부분 엔진오일 연소 이며 그 외 냉각수 배기배출 수증기
인젝터 후적, 연료 엔진오일 혼유 되어 디젤링 발생 등으로
터보챠져 , 보쉬의 경우 고압펌프 , 인젝터 후적 , 엔진노화 (링누설)
등인데 ,,,

백연시 부조 및 출력시험 , 보정값에서 어느정도 답이 보이며
그 외적으로 육안검사 , 후각검사 등을 동원하여 간편 진단을 한다 ,

육안검사 :
연료 엔진오일 혼유 연소시 : 위쪽으로 확산 되는 경향 (청백색)
엔진오일 연소시 : 중간층으로 확산 ( 회색 )
냉각수 배출시 : 아래쪽으로 배출되면서 신속히 소멸 - 수증기 (하얀색)

후각검사 : 연료 , 오일 , 냉각수 각기 다른 냄새로 판단 ,

백연배출시 점검 포인트
엔진오일량 , 냉각수 점검 , 연료소비률 (평소와 비교 ) , 인젝터 후적

- 결론 -

상기차량은 엔진오일 , 연료 ,터보챠져,등에는 전혀 문제가 없음을
단품 점검을 통해서 알아 보았으며


냉각수 점검중 냉각수가 줌을 확인하고 햇트 정밀 분석중
배기밸브 상단에서 클랙으로 냉각수가 누유되어 배기밸브를 타고
배기로 유출되면서 수증기가 되어 배출된다라는 결론을 내림,


부연 :
냉각수 줌을 빨리 파악을 했더라면 헷드라는 답을 쉽게
구할수 있었던 문제를 어려가지 복잡하게 생각할수도 있는
아찔한 상황이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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