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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2월 3일 화요일

림폼(페일) 모드 : 분석 과 진단

림폼(페일) 모드 : 분석 과 진단
고장 증상이 발생 되면 ECU 관련 부품을 보호하기 위해
제어 회로를 통해 정상이 될 때 까지 림폼(페일)모드로 돌입한다,
온도(냉각수 , 연료 , 오일 ) 등의 기준치 이상으로 상승될 경우
출력을 저하시키거나 , 시동을 정지한다 ,
공기량센서 의 단품 및 관련 고장으로 판단되어 림폼모드로 돌입하면
트로틀밸브로 공기량을 조절하는 가솔린의 경우는 인젝터를 제어하여
시동을 중지 및 부조를 유발하기도 한다 ,
커먼레일의 경우는 트로틀플랩의 흡입공기와 착화방식으로
EGR제어의 피드백으로 출력을 제한한다 ,
고장코드 와 림폼(페일) 환경 을 면밀히 분석 해 본다면
더욱더 쉽게 진단의 접근성에 관한 내성을 만들 수 있으리라 생각 해본다
예)
1) APS : 관련 페일모드 돌입시 = 1200 rpm 홀딩
2) BPS : 관련 페일모드 돌입시 VGT 31.4% , BPS 1.8V 홀딩
3) 연료온도센서 관련 페일돌입시 스톨시 1000 rpm 홀딩
4) 브레이크 관련 , 냉각 수온 관련 , AFS -EGR관련 페일모드 - 출력부족
5) ETS 관련 페일돌입시 - 가속불능 , rpm 상승
6) AFS - EGR 페일돌입시 가솔린 경우 인젝터 제어 시동까지 관여
디젤의 경우 출력부족
상기의 증상을 미루어 페일모드 돌입시 증상들을 분석하고 원인을 유추해 본다면 정확한 진단 하에 착한가격 과 고객만족으로 승화 될수 있으리라
확신해 본다 ,


- 결론 -
페일모드 돌입시 증상 & 진단을 통해서 관련부품 과 회로를 유추하고
단품의 데이터 및 성능을 분석하고 테스트를 통하여
지름길을 찾아본다 ,
센서 , 제어 , 부품의 관계에서 표출된 증상의 시발점이 어디이며
어디까지 전이가 되었는지 알아보고 정비의 기본원칙에 입각하여
고객에게 정확히 고지하고 정비방향을 피드백하여 신뢰할수 있는
정비인이 되고자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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