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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2월 15일 일요일

CPF 관련 알아보기 - R ​

CPF 관련 알아보기 - R

차종 : CM 커먼레일 유로4

문진 - 출력부족 , 계기판 첵크램프 점등
육안검사 : 배기머플러 카본으로 젖음

진단 :
P2002 : CPF 효율저하
P0472 : 배기차압센서  - 신호값 낮음
P1405 : CPF 영구재생 불가 ,



* 고장코드 를 잘 보면 대략적으로 답을 유추할 수 있읍니다 *​
효율저하 또는 영구재생불가 를 표출할경우
그이유를 함께 보여 주는 경우 입니다 ,,
상기차량의 경우 차압센서 - 신호값이라고 말하고 있네요 ,,,​


데이타 확인
시동키 ON 시 확인 후 -  공전시 확인​
냉각수온 ,  배터리 상태 , 산화촉매전단온도 , CPF 전단온도 , CPF내 실제 퇴적량 등 확인
공전시 - 분사량 -  D레인지 - 에어컨 - 라이트 ON  - 영역별 분사량 확인으로
인젝터 상태를 간접적으로 확인
가열단계 :
연료분사량 11mcc ,  엔진회전수 -1970 rpm , 배터리 전압 13.5 V ,  냉각수온도 85도
산화촉매 전단온도  - 405도씨 ,  CPF전단온도 287.7 , CPF내 실제 퇴적량 5.49 G
재생단계 :
분사량 6 mcc , 엔진회전수 1999rpm , 배터리 전압 ,  냉각수온 85 도 ,
산화촉매 전단온도 - 555 도​ , CPF - 645도 ,  퇴적량  4.3 G
재생완료  - 일정시간후 재 점등

차압센서 전 파이프  막힘
공전시 :​
배기유량 23m3/h , 차압발생량 - 0 hpa , VGT 전단온도 132 , C​PF 전단 온도 : 127도
전단압력 899 hpa , 배터리14.2 V
가속시 :
CPF 차압발생량 = 0 hpa , VGT 197도씨 , CPF전단온도 127 도씨
전단압력 - 1027 hpa , 분사량 7.8 mcc
- 결론 -​
* 차압센서 확인시 전단압력의 변화를 볼수 있다 ,
전단 파이프 막힘시 전단 압력 의 변화가 없음을 알수 있다 ,​
차압센서 신호값 낮음의 분석 중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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