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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3월 8일 일요일

인젝터 종류 와 성능 분석 , 제어


인젝터 종류 와 성능 분석 , 제어


인젝터는 ECU 와 회로 통해 최적의 분사량을 구현하여
매연 및 연비 소음 진동 출력 부조 모든 부분에 관여한다 ,

정확한 분사와 정확한 백리크 를 기본으로 하여
보정값 , 공전시 비교 , MDP 등을 분석하고

분사량 , 분사시간 등을 비교하고 연료압력 및 조절밸브의 폭을
참고하면서 유량의 흐름을 이해 하고

영역별 진동 부조 소음 및 온도의 변화 등 기준값을 정한후
모드별 로 양부를 판정할수 있다 ,


보쉬 , 델파이 , 덴쇼 , 피에죠 ( 보쉬 , 덴쇼 )
보쉬 인젝터 의 구동전압은 프랜져를 작동시켜야 함으로 많은 전기 필요


델파이 와 덴쇼는 배터리 전기로 구동 - 컨트롤 밸브 작동


보쉬 인젝터 발전은 =
글레이드화 ( X ,Y ,Z ) - 클래스화 ( C1 , C2 , C3 ) - IQA ( 7자리 )


델파이 인젝터 = C2I ( 16자리 ) , C3I ( 20 자리 )


인젝터 단품의 성능 :
분사량 , 백리크 , 작동음 , 작동온도 등 = 모든 시스템 양호

ECU 정확한 제어 - 관련 회로 (배선 ) = 안정화

ECU 성능 , 회로의 저항



ECU - 인젝터 = 코딩 , 초기화

인젝터 와 제어, 회로 는 노화 및 피로 , 마모 등으로 변화할 수밖에 없다 ,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ECU는 끊이없이 학습을 할 것이며

학습의 범위가 벗어나면 고장코드 및 부조 , 출력부족 , 소음 , 진동 , 연비
등에 관여할 것이다 ,

정비사는 초기화 , 코딩 , 리셋 , 업그레이드 등으로 대응 할 것이다 ,

대응을 하면서 부품의 단품의 성능 도 함께 파악하면서 성능향상을
도모 하면서 시행 해야 할 것이다 ,


ECU 는 최적의 분사패턴을 위해 자신의 능력을 십분발휘하고자
노력을 할 것이며 그의 제어능력은 유로3 , 유로4 , 유로5 ,,,
계속 업그레이드 해 나갈 것이다 ,

예문) 델파이 유로3 C2I 인젝터 수리후 특정구간 노크소음 개선

학습전 - 대처 방법 또는 성능

유로4 C3I 인젝터 수리후 부조 및 고장코드 검출( 인젝터 제어이상 )
등등의 대처방법 - 성능 향상 - 코딩


델파이 시스템 C3I

차종 : 봉고 III 126마력  유로4  C3I



#4 인젝터 교환후 부조 및 고장코드 검출


진단 :
#4 실린더 인젝터 제어 이상


점검 :
인젝터 탈거 후 - #4 인젝터 교환 - 셋팅 후 재조립

#1 ^ # 4 인젝터 코딩





고장코드 소거 및 시스템 정상


- 결론 -
ECU 는 입력된 20자리 코드가 아닌 새로운 코드 생성 완료

그렇다면 ECU는 준비된 C3I 코드가 내장되어 있는지
공부를 해 보아야 겠다 ,


- 에필로그 -

보쉬의 IQA , 델파이 C2I, C3I 인젝터 진단 전용장비에서는



재생산후 진단기에서 시험을 거쳐 가장 적합한 새로운 코드를 부여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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