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시동불능
차종 : 스타렉스 유로3 커먼레일
문진 : 출력부족 현상이 발생 되다가 서서히 시동지연이 되더니
이제는 시동불능 현상이 발생 됨 ,,,
서서히 어떤 부품이 기능을 상실되면서
시동불능 현상이 발생 되었을 거라고 추측해 봅니다 ,
고장진단 : 정상 으로 표출됨
ECU가 캐치 할수 없는 고장이란 뜻으로 알고 점검을 해 봅니다
싱크로 상태 - 압축압력 - 크랭킹시 흡입공기량 - 연료압력
엔진오일 량 - 냉각수 ,,, 등등의 기본점검을 해 봅니다 ,,,
엔진내부엔 별 문제가 없음을 판단해 봅니다 ,
특히점은 엔진오일이 약간 줄었으며
크랭킹시 회전력이 약간 부족한 상태입니다 ,
오일주입 켑을 열어 놓고 크랭킹을 해 봅니다 ,,
다량의 브로바이 가스가 분출되면서 시동이 됩니다 ,,
오일주입구가 배기구가 된 경우입니다 ,
시동중 주입구 캡을 닫으면 시동이 꺼짐니다 ,,
심한 변기 인것 같습니다 ,,
촉매탈거 증상 개선 안되어 ,,,
터보챠져를 탈거하여 육안검사 및 작동검사
를 해 봅니다 ,,
배기쪽 터보챠져 인펠라 고착으로 배기가스 역류되어 브로바이가스로
형성되어 압력개방 - 배기구 역할로 시동이 되었는 것으로 보입니다 ,
- 결론 -
터보챠져 교환으로 정상시동 주행이 가능 하게 되어 출고 합니다 ,
아마 엔진도 노화가 진행 되었을 거라는 추측을 해 봅니다 ,
엔진 상태가 좋다면 배기막힘은 연소실 통해 흡기 밸브로 역화가
벌샹 될 텐데 브로바이로 만들어 져 주입구로 배출된 것으로 보아
인젝터 동와샤 압착상태는 양호하며 인젝터 또한 양호로 판정합니다 ,,,
참으로 특이한 경험을 합니다 ,,,
상기차량의 다발생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이유는 출력 및 속도가 좋아서 속도를 즐기면서 오일 등 관리
소홀로 인한 결과물로 생각 됩니다 ,,,
= 부연 -
충전계통 (배터리) , 오일류 , 냉각수 연료량 , 등 수시로 관리하여
즐거운 드라이브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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