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5년 4월 23일 목요일

전화 상담중에서 -기본 ?

전화 상담중에서 -기본 ?
진단의 기본 중 기본은 팩트가 무엇인가 ?
다발생 사례 인가 ?
접근 포인트는 어디인가 ?
고장코드 는 있는가 ?
소거는 되는가 ?
되면 재 표출시간은 - ?
소거 안되면 - 회로 및 전원 , 접지 우선확인
1) 봉고III 유로3 - 가속시 첵크램프 점등
고장코드 = IMV 연료공급제어이상
소거는 가능하나 가속시 재점등 후 페일모드 돌입
가) 시동성 - 양호
나) IMV 커넥터 탈거 - 인젝터 커넥터 탈거 -백리크 투명호스 체결
- 크랭킹 5초
1100 bar 이상 양호
그 외는 백리크 토출량 비교 - 적을시 - 고압펌프 (제한밸브 , 저압밸브)
백리크량 과하게 많을시 - 인젝터 우선 점검
- 결론 -
고압펌프내 저압밸브 체결 불량
델파이 유로4 , 5 봉고III 커먼레일
가속시 첵크램프 점등이 되면서
P0087 레일압력조절밸브 라고 표출되면
목표레일 압력 과 실 압력 비교 - 편차율 확인
대부분 레일압력조절밸브가 원인임 ,


2) 쌍용 로디우스 5기통 - 부조
고장코드 - # 5 인젝터 회로 신호이상
#5실린더 내부 , 인젝터 , 회로 , 제어 중에 답이 있음으로
소거 되나 일정시간 후 재점등
인젝터 실린더 위치 교환 후 - 재점등
회로점검 - 이상무
실린더 내부 문제
- 결론 -
인젝터 맞교환 - 인젝터 작동신호 점검후 바로 결론
3) 제동제어
ABS 묘듈레이터 :
사이드램프 점등 - ABS 고장램프 점등
진단 - 통신안됨 - 에러
통신이 안될 조건
스케너 문제 - 회로 및 퓨즈 절손 -접지 - ABS ECU에서 답을 구함
- 결론 -
접지 불량
통신이 안될조건은 스케너 , ABS ECU 단품 -전원 및 접지불량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