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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4월 29일 수요일

정상이라고 말하는 규정값

정상이라고 말하는 규정값

반대로 퍄살부품을 규정값데로만 셋팅할 수 만 있다면
우리는 정상 부품으로 재생산하게 된다 ,

문제파악 및 해결을 위해선 정상값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정상데이타를 알아보고 양호 / 사용가능 / 불가 를 파악해 보고
불가는 가능으로 가능은 양호로 셋팅을 할수 있어야 하며

진단 및 점검 정비를 가능케 한다 ,

영역별 , 부하별 = 제어량 분석 으로 문제의 부품을 파악하고
개선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강구해 보고자 한다 ,

기준값 과 영역별 재어 응답성 , 제어폭 , 제어 정확성을 분석
규정에 벗어나 증상이 발생 됨을 찾아 해결 한다면
쉽게 문제에 접근하고 답을 구할수 있을 것이다 ,

연료조절을 어떻게 하는가 ? 에 대한 규정값 분석

유로3 D엔진 의 경우
공전시 : 조절밸브(DRV) 16.5 % 정도 연료압력 270 bar - 750 rpm
스톨시 : 조절밸브 45 % 이내 연료압력 1200 bar 상회 - 2400 rpm

유로 4 보쉬 듀엘 (입 , 출구 ) 제어
공전시 : 레일쪽 16.5% 정도 연료압력 270bar - 750 rpm 정하고
스톨시 : 레일쪽 45% 이내 연료압력 1450 bar ,

공전시 : 펌프쪽 32% , 스톨시 30% 이내


유로3 A 엔진
공전시 연료조절밸브 (MPROP) 1430 mA , 스톨시 1100 mA 이상
연료압력 1350 bar , 스톨 회전수 2400 rpm



보쉬 유로4 듀엘제어 (입, 출구 제어) 노멀 오픈타입 -
탈거시 전압력 상승

공전시 - 출구 : 20% 입구 : 38% 이내
스톨시 - 출구 : 45% 입구 : 35% 이상

스톨회전수 : 2200 rpm 압력 : 1400 bar


보쉬 유로4 입구제어 -노멀 크로즈 타입 - 탈거시 압력형성 안됨
공전시 20 % , 스톨시 27 % 이내
스톨 연료압력 - 1400 bar , 스톨회전수 : 2300 rpm 상회




유로3 델파이 KJ
공전시 연료조절밸브 (IMV) 31% , 스톨시 27% 이상 ,
연료압력 = 1400bar , 스톨회전수 2400 rpm 이상




유로4 델파이 kj
공전시 IMV 870mA , 스톨시 750 bar 이상 압력 1500bar
스톨회전수 : 2500 rpm



승용디젤 유로4 U 엔진 듀엘( 입 , 출구 ) 제어
공전시 : 출구 (레일) : 20% 입구 ( 고압펌프 ) 38%
스톨시 : 출구 (레일 ) : 48% 입구 (고압펌프) : 32%
연료최고압력 1500 bar 스톨회전수 2500rpm

상기 규정값에 오차는 있으나 대략적으로 5% 이상 차이가 난다면
증상이 발생 되고 관련 부품에 문제가 있음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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