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부-웅 하고는 꺼짐
차종 : 유로3 A엔진 - 포터 II
진단 : 정상 - 고장코드 없음
고장코드가 없고 시동꺼짐이 생긴다는 건 - 예상부위
1) 배기쪽 막힘 2) 흡입구 쪽 막힘 3) 타이밍 인치 ,,
점검 포인트 - 순서 알아보기
데이터에서 싱크로상태 확인
크랭킹시 - SUCCESS (성공) - 타이밍 정상 표시 임으로
점검이 쉬운것부터 - 흡기쪽 - 흡입공기량 확인
가) 공전시 600 mg/st 정도라면 크랭킹시 1/3 정도 200 mg/st
나) 트로틀플랩 공기 호스 탈거 후 크랭킹시 편차 확인
다) 트로틀 플랩 밸브 닫힘 확인 - 진공호스 - 솔레노이드 = 크랭킹시
*참고로 A엔진은 크랭킹시 알터네이터 진공으로 솔레노이드 불량시
진공이 그대로 형성되어 트로틀플랩 밸브를 닫는 경우가 다발생 됨 *
- 결론 -
역시나 다발생 사례처럼 크랭킹시 진공이 솔레노이드에서 제어되지 못하고
그대로 전달되어 트로틀플랩 밸브를 닫아 흡입공기를 차단하여
시동불능 현상이 발생 되고 있었다 ,
진공호스 탈거 하면 트로틀밸브 상시 열림으로 하여 시동 및 시운전 -정상
솔레노이드 교환후 - 출고
* 참고 *
솔레노이드 저항 14옴 정도 20도씨 에서
회로 2핀 = 1핀 12V , 다른핀 레퍼런스 전압 3.4V - 시동키 ON 상테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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