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가) 가속불량
나) 흑연발생
유로3 전자EGR 탑재
고장코드 진단시 - 정상으로 표출된다 ,
뭐라고 이야기 좀 해주지 - 진단기야 ,
데이터로 보여줄게 ,,,
바로 갈켜주면 재미 없제 ,,,
데이터 한번 봐봐 ,,,
희한한 데이터 가 표출됩니다 ,
진단기가 문젠가 ?
공전시 :
기본값은 공기량은 600 mg/st 정도 , 회전수 750rpm
레일압력은 250 bar , 연료조절은 1430 mA , 연료분사량 = 7mcc
주분사 시간은 600 us ,,, 정도로 기억되어 있는데 ,,,
보정값을 보니 어라 희한하네 ,,,
1-3-4-2 폭발순서에서 널뛰기를 하네
꿍짝 꿍작 ,,,
유로3 A 엔진 포터 II - 다발생 사례는 트로틀 플랩 제어 엑츄에이터
(솔레노이드) 인데 ,, 일단 그쪽으로 마음은 먹고 있지만 참으로 희한타 ,
- 점검 -
다발생사례 와 문진 데이터 를 위주로 점검을 해 본다 ,
일단은 엑츄에이터 점검부터 해본다 ,
단품점검은 작동음 , 진공 , 그리고 분해 를 해 본다
단품 점검 결과 역시 문제가 있다 ,
교환후 :
모든 시스템 정상
아직은 연료분사량 등을 보아 바란스에서 만족은 할수 없지만
초기화 리셋 코딩등으로 효과를 볼수 있겠지라고 기대를 함,
보정값도 아주 양호함
트로틀플랩 솔레노이드 (엑츄에이터) 만 교환 했는데도 ,,,
결론 :
트로틀플랩 밸브가 진공으로 인해 닫힌다면 - 진공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A 엔진에서 다발생 사례라 진공호스를 탈거하면 트로틀플랩이 완전히 열림으로
증상이 사라지는 것을 확인 해 보면 될 것이나 그래도 단품까지
작동음 또는 성능을 파악해 본다면 효과적일 것이다 ,
공기의 입구 - 트로틀밸브 가 닫힌다면 물론 완전히 닫히면 시
동불능까지도 될것이나 1/3 정도 닫힌다면 엔진회전수 와 흡입공기량은 떨어지고
연료압력 과 연료분사량 , 분사시간은 상승하는 현상이 발생됨을
알수 있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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