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시동불능
차종 : 보쉬 유로3 D 엔진 싼타페
진단 :
진단 분석 :
코드 내용을 보면 레일압력이 낮아서 시동이 안된다라는 내용과
시동이 안되니 시동걸기 위해 계속 크랭킹을 하여 연료펌프릴레이
가 표출된 것으로 판단 됩니다 ,
그렇다면 일단 크랭킹시 압력을 뵈야 겠지요 ,
보기전에 늘상 교육때마다 강조한 기준표를 참고합니다 ,
1) 40bar 이전은 연료탱크내 연료량 및 DRV 가이드링 (오링) 클랙확인
2) 60 , 70 , 80 bar 부근에 위치 - 크랭킹시
시동키 ON에서 DRV 커넥터 확인 12V , 3.4V 회로단선/단락
3) 110 , 120 bar 시동 될똥 말똥 하면 인젝터 백리크 확인
1) ^ 3)을 기억해 둔다면 진단에 효율성을 높일수 있을것이다 ,
상기차량은 크랭킹시 65bar 정도로 일정하게 표출됨으로
DRV 회로 단선으로 직감하고 ,,,
DRV 커넥터 2핀 12V , 3.4V에서 3.4V 레퍼런스 전압이 인가
되지 않았다 ,
여기서 답은 회로단선이거나 ECU내부 문제인데
이것만 찾으면 바로 해결 될 것으로 판단 됩니다 ,
찾는 방법 :
유로3 보쉬타입 D 엔진 WGT , VGT 관계없이 여분의 ECU가
있다면 체결하여 확인 해 보고 신호가 12V , 3.4V 가 잘 표출된다면
현재의 ECU 내부 문제 - 동일하면 회로점검
회로점검은 ECU 커넥터 쪽에서 확인후 표출되면 단선부위를
유추하여 찾아야 함 ,
찾는 방법은 해당 회로를 찾아서 임의 신호를 인가후
중간 중간 첵크후 범위를 정하고 범위를 축소시켜 간다면
간단히 해결 할수 있음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