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간헐적 시동꺼짐
차종 : 보쉬 유로3 A엔진 리베로 오토
진단 : 정상
문진 :
간헐적 시동꺼짐이 발생되고 재시동시 바로 시동
연료탱크내 연료량의 상태에따라 도로 환경에 따라 ,
운전습관에따라 , 연료의 질에 따라 ,,, 여러 가지 생각해 볼수
있겠으나 문진의 한계 허용점 도 있지만 우선 데이터로
볼수 있는 모든 것을 순차적으로 확인 하고자 한다 ,
보쉬 유로3 의 경우
압축압력 , 공전시비교 , 보정값 을 보고 엔진상태 와 인젝터 상태를
알아 본후 조절밸브의 상태 등 차례로 살펴 보고자 한다 ,
* 참고 *
다발생 사례
유로3 A엔진의 경우 다발생 사례는 트로틀플랩의 엑츄에이터 노후로
시동 및 주행 가속구간에서 틀로틀플랩을 닫음으로 흑연발생 출력부족
시동꺼짐이 발생 되고 있음 ,
스케너 오류 :
보정값이 이렇게 표출된다면
스케너 오류거나 ECU내부 에 어떤 문제를 알아 보아야 한다
압축압력 :
압축압력에는 문제가 없음을 알수 있다 ,
공전시 비교 :
공전시 인젝터 상태에 약간 문제가 있음을 알수있다 ,
보정값 :
보정값에서 상당한 문제가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
이는 인젝터 솔레노이드 저항 점검도 필수로 해 볼아야 할 것이다 ,
- 결론 -
인젝터 교환후
인젝터 교환후 전반적으로 호전되었음을 보여주고 있다 ,,,
아마 인젝터 솔레노이드 저항에 상당한 트로블이 있는것으로 사료 됨
간헐적 시동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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