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진단을 위한 팩트 ,,,
삶에서 모든 것은 하나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으며
그 요소 요소마다 작용에 필요한 필수품 (영양소)
가 존재 할 것이다 ,
큰 틀에서 결론을 토출해 보자면 결국에는 균형 과 바란스
건강한 삶은 - 잘먹고 , 잘자고 , 잘소화 하는 것
그러기 위해서 운동하고 ,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착한 힐링의 여유가 필요하리라 생각 해 본다 ,
차량의 진단에서 보면 -
결론을 토출하기 위한 방법론에서
바로 또는 역으로 순서를 정 하고 접근 교두보 확보를 위한 응용에서
가) 많은 용의선상에서 하나씩 배제 해 가면서 답에 접근하는
방법을 대한 트래이닝 ,,,
나) 용의선상의 부품들의 단품 및 시뮬레이션 , 멀티 , 엑츄에이터 를
통해서 제거 해 가기 위한 응용법 ,,,,
다) 대체부품을 이용하여 알아보고자 하는 데이터 확보 방법 ,
라) 중요한 부품이지만 지금은 별 능력이 발휘 하지 못하고
도리어 장애가 되는 부품들 ,,,
원인 규명을 위해 잠시 제거 하는 방법 ,
증상 :
오르막길에서 출력 급감 , 시동 및 공전시부조
무부하 가속성 은 양호
차종 : 유로3 델파이 봉고III 스틱 (수동)
진단 : 정상
점검 : 데이터 점검시 별 특이사항 없음
무부하 가속시 가속력 양호 - 흡입공기량 150 mg/st 까지 상승
분석 : 공기(흡입쪽 , 배기쪽 ) , 엔진 상태는 양호로 판정
하며 오토가 아님으로 스톨시험을 할수 없음으로
중립스위치 커넥터 탈거후 시험 - 개선 없음
진공식 수동 EGR 진공호스 탈거 - 주행 = 증상 개선
EGR 엑츄에이터 시험 - 양호
- 결론 -
ECU 내부 노화 - 저항의 변화 등으로 기능저하로 인한
제어성능 약화로 판정 ,,,
EGR 로직 삭제로 해결 ,,,
EGR 은 배기가스재순환하여 NOX 저감을 위한 목적임으로
유로3 등 노후차량에서는 NOX 배출은 없을 것이며
오히러 주행에 방해요소가 될수 있음
원인분석 :
부하시 EGR밸브를 제어함으로 터보챠져의 배력이 약하되어
출력저하 가 발생 된 사례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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