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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6월 22일 월요일

진단을 위한 시뮬레이션 / 터 ​

진단을 위한 시뮬레이션 / 터

시뮬레이션은 문진을 통한 가능성을 여러 가지 상황을 설정하여
최종 의 경우의 수를 만들어 본다 ,

시뮬레이터 실차를 활용하여 모든 시스텀의 현상을 만들어 접목해
보면서 확실한 답을 구하고자 한다 ,

특정 차량이 견인 되어 입고가 된다 ,
차종 과 차령 , 주행거리 , 상태를 살펴보고
운전자를 통한 충분한 문진은 필수로 두고
진단기을 이용 해당 문진과의 공통분모를 만들어 놓고

시뮬레이션을 시작하고 시뮬레이터로 최종 마무리 하고자 한다 ,

증상 : 시동불능이며 차종은 NF소나타 견인입고 됩니다 ,
NF 가솔린 차량이나 LPG 겸용으로 개조를 한차량임,


문진 :
중고차량을 매입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잘 타고 다녔는데
오늘 시동키를 분실하였습니다 - 문진 내용


일단은 시동키 복제하여 진단을 해 본다 ,
     



이모빌라이져 인증실패 란 이모빌라이져 적용차량임
이모빌라이즈 적용 KEY 로 다시 복제후 PIN CODE 입력


        

핀코드를 입력하고 -


     
  

키 등록 1개 ECU , KEY 싱태 모두 양호
아주 쉽게 해결 되는것이 왠지 불안함 ,

시동키 OFF 후 키 ON - 입력 완료후
시동을 위해 스타트 - 시동 안됨 --- 어라

계기판에 이모빌라이져 램프 점등이 안된다
CHECK 램프 는 점등이 되는데 - 희얀하네 ,,,

다시 진단을 해 본다 ,
     
  

ECU 상태 - 양호
키 상태는 INVALID - 이종키 라며 키를 바꿔라고 주문을 한다 ,


다시 이모빌라이져 인증 키를 복제하여 입력하여도
동일한 표시를 하며 시동이 안된다 ,,,
왜 일까 ?

다시 ECU 초기화를 시도 해 본다 ,
혹 놓치고 잘 못 된 것이 있나 싶어


<
  


NEUTRAL 중립화 됨

다시 PIN CODE 입력 후 KEY 재 등록
     
  


입력완료 후 시동키 OFF 후 - ON 시

    

 
다시 INVALID 키 가 틀리다라고 말하고 있다 ,
귀신이 곡 할 노릇이다 ,

ECU 상태는 LEARNT 양호라고 말하는 걸 보아
ECU 는 이상이 없는 것 같고
KEY 등록 개수는 3개 라고 저장되어 있는 디스플레이를
계속 보여준다 ,

다시 입력을 하면 키등록 개수가 1개 이며 ECU , 키 상태는
분명 LEARNT 라고 입력이 완료 되어야 하는데 ,,,
곰곰이 생각 - 여기끼지를 시뮬레이션 ,

이제 실차를 두고 시뮬레이터를 해 본다 ,
임으로 ECU 로 시동키 ON 시 , 백업전원(상시) , 접지 , 크랭킹시 전원
모두를 일단 임으로 인가 해 본다 ,

계기판 이모빌라이져 램프가 점등이 된다 ,
느낌이 좋다 ,

PIN CODE 입력 과 시동 = OK


- 결론 -

ECU 상시전원 (백업) 전원이 - 가솔린 과 LPG 동시사용을 하기위해
개조를 하면서 백업전원 기능을 상실시킴

       />
  

ECU 커넥터 백업전원 NF가솔린 :

이때 이미 입력되어져 있는 KEY = 등록이 완료 되었기 때문에
그동안 사용 했으며 분실후 재 복제후 입력을 완료할수 없기
때문에 상기와 같은 결과를 초래 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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