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유로4 고압펌프 주의점
유로4 U엔진 / A엔진 보쉬 커먼레일
유로4 U와 A 엔진 에는 연료압력 조절밸브의 형식은 2가지다 ,
가) 듀엘 - 입구 고압펌프 에 - 출구 레일에서
상호 피드백을 하면서 제어하는 방법
나) 싱글 - 고압펌프 입구에서 만 제어
둘다 고압펌프만 놓고 보면 똑같다 - 육안상
그러므로 교환시 서로 다른 펌프를 교환후 시간적 경제적
손실을 초래하는 경우가 비일비재 하다 ,
쉽게 진단하는 방법은 :
가) 듀엘의 경우 - 입구쪽 조절밸브 케넥터를 탈거하면 전압력상승
나) 싱글의 경우 - 입구쪽 조절밸브 커넥터를 탈거하면 압력상승 없음
서로 바뀌면 어떻게 될것인가는 생각해 보면 알것이다 ,
예) 싱글타입을 듀엘타입으로 바뀐 포터II 126PS 데이터 ,,,,
연료조절을 레일쪽에서 " 0 " % 라고 말하는 건 출구제어는 안하는
싱글타입라는 뜻이먀 이는 노멀크로즈타입으로 조절밸브 커넥터를 탈거하면 압력을 전혀 레일로 올리지 않는 타입임을 말하고 있다 ,
목표레일압력과 실제 압력은 늘 동일하게 동작을 하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입구에서 끝짜기 줄임에도 불구하고 공회전시 목포레일 압력과
실제압력의 편차가 이렇게 많이 표출되고 있다고 하는 것은
고압펌프 - 조절밸브가 듀엘 ( NO ) 노멀 오픈타입
커넥터를 탈거하면 전압렫이 레일로 상승하는 타입
으로 잘못 교한 했음을 말하고 있다 ,
자칫 혼돈의 경우가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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