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어유닛 ECU 알아보기 :
제어를 정확하고 디테일하게 컨트롤하기 위한 프로그램 로직 시스템
이해 그리고 해석 ( 고장코드 , 데이터 ) 을 통해 빠른 접근포인트를
찾는데 주안점을 두고 공유 해 보고자 한다 ,
ECU 의 진단의 팁은 시동키 ON 상태에서 센서 와 유닛간의 스탠바이
상태를 기본으로 알아야 한다 ,
1) ECU 앞쪽 입력신호 ECU 뒤쪽 제어신호 - 준비상태 (시동키 ON )
2) 입력신호를 차단 후 제어신호 = 준비상태 (시동키 ON)
3) 입력신호 시뮬레이션 임의신호 인가후 제어신호의 변화 - 제어폭
4) 차종별 ECU 고장 다발생 사례의 유형들 ,,,
,,, 응용하여 시행 해 봅으로서 ECU 단품의 제어능력상실인지
회로 단락/ 단선 인지를 쉽게 알아보고 해결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방법에 관한 고찰 ,
가) 제어신호의 전원 , 접지 , 센서전원 ( 5V ) , 레퍼런스전압 (제어신호선)
파악 해 봅으로서 ECU 또는 회로 판별의 기준점 정하기
나) 문진을 통한 고장 다발생 ECU 분석 ,
다) 진단기를 통한 진단 접근 포인트
증상 :
시동불능
크랭킹시 연료압력 70 bar
고장코드 : DRV 관련코드 표출
크랭킹시 압력이 70 bar 이라면 통상적으로 DRV 커넥터 탈거 - 시동키 ON 상태
12v , 3.4V 표출되면 정상 이나
상기차량은 12V , 12V 표출
배선 확인 - 정상
ECU 확인 - ECU 내부에서 레퍼런스 전압 3.4V 가 아닌 12V 풀업전원이 표출됨
싼타페 ECU 유로3 WGT
ECU 내부 회로 수정으로 해결 한 사레임
상기 품번에서 다발생 사례가 발생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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