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출력부족
차종 : 봉고III 유로4 C3I 커먼레일
델파이 시스템
진단 :
P 0101 공기량 센서 작동범위 이상
점검 : 소거후 다시 표출됨
유로4 공기량 신호 회로
에어크리너에서부터 시동키 ON - 커넥터 탈거 - 멀티
12V , 접지 , 5V , 11,7V ,5V - 유로4 델파이 시스템 봉고III
12V , 접지 , 5V , 5V , 5V - 유로4 , 5 , 보쉬 시스템
* 참고고 유로3 - 시동키 ON - 커넥터 탈거
5V(흡기온도) , 12V , 접지 , 5V , 0 V (신호선)
보쉬 , 델파이 , 승용 ( 가솔린 , 디젤 ) , 쉬입차량 - 홧필름타입 동일
점검 결과
회로는 정상으로 표출됨
이미 교환된 부품은 전자EGR 교환 되어 있음
흡입공기량 확인 중 공전시 흡입공기량 기준치 보다 낮아 EGR 커넥터
탈거후 정상 기준치 돌입으로 보아 ECU에서 EGR 제어함을 확인
원인분석 :
EGR 카본축적으로 작동불량을 확인 이미 교환을 하였으나
ECU 는 고장을 회복하고자 학습 및 보정을 하였으나
엿부족이 였음을 기억하고 있는 상태로 EGR 밸브를 교체하였지만
ECU 는 교체 사실을 모르고 고장 상태로 간주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는 가정을 해 봄 ,
원인분석 2 :
부품리셋 - 부품교환 - 초기화 를 시행하여
ECU 로부터 안정적으로 제어할수 있도록 한후 정상
- 결론 -
고장부위를 수리 및 조치후 ECU에게 초기화 , 리셋 , 코딩 등으로
사실을 알려 정상적인 제어를 할수 있도록 피드백을 해 준다 ,
초기화 , 리셋 , 코딩 , 업그레이드 등을 반드시 시행 해 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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