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부조
차종 :
테라칸 유로3 커먼레일
델파이 시스템
문진 :
가속후 감속시 부조
부조가 시작되면 계속 되며 가속시 출력은 양호한 편임
진단 :
P0100 : EGR & 공기량 센서 회로이상
P0201 : #1실린더 인젝터 회로 - 제어값 단선
분석 :
P0100 의 경우는 부조를 함으로 흡입공기량 편차에 의해서
발생될수 있으며
P0201 = #1 인젝터 단품일 확률이 높다 ,
제어값 단선 이라는 이런 어휘의 표현에는 문제가 있다라고 말하고 싶다 ,
제어값이 높다 / 낮다 , 제어범위 이상 이런식으로 표현을 해주면
좋을텐데 ,,,
점검 :
인젝터를 위치 변경 - 실린더 별 맞교환을 해 보면 인젝터 인지
알수 있을 것이며 ,
인젝터 분해하여 보면 분사팁 (니들)의 무거움 을
확인 할수 있을 것이다 ,
또한 델파이 인젝터는 백리크 시험으로 양, 부 판정은 물론
회로의 단선 까지도 대부분 판정할수 있다 ,
- 결론 -
인젝터 분사 니들 무거움 - 분해 후 확인 재조립
정상
- 어필로그 -
유로3 델파이시스템에서 회로이상 이라고 표현 되면
몇가지 검토를 해 보면 정확성을 높일수 있지만
대부분 엔진내부,,,
제어이상 이라고 표출된다면 단품 및 회로 일 확률이 높음을
알수 있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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