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품리셋 , 초기화 , 코딩 , 업그레이드
가 필요한 이유 ?
유로3 -
보쉬 : 글레이드화 , 클레스화 ( C )
델파이 : C2I
코딩 ( 입력) 은 기본분사 주분사 , 보조분사 를 하기 때문에
패턴 보다는 코딩을 함으로서 초기화- ECU에게 알림을 한다라는
개념으로만 생각할수 있음으로 했느냐 , 하지 않았느냐에 있었다 ,
유로4 ,5 ,6 ,,, 오면서
보쉬는 IQA (IVA) 인젝터 - 다단분사 ( CPF 재생을 위한 후분사 포함 )
델파이는 C3I 개념의 다단분사 를 함으로서
유로4 ,5 IQA (IVA) 인젝터 코딩 넘버
유로4 델파이 시스템 C3I 코딩 넘버 20 자리
인젝터 코딩 넘버의 입력에 소음 , 진동 , 연비 ,, 등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실험을 통해서 알아보았다 ,
신품을 교환 했을 경우에는 실린더별 반드시 신품의 넘버로 코딩을
하여야 하며
실차코딩은 그대로 쓰기성공으로 마무리 하면 될 것이고
문제는 수리품 ( 재생산품) 인젝터 코딩에 관하여
어떻게 할 것인가 ? 해야 하는가 ? 를 심사숙고 할 필요가 있다 ,
물론 나는 수리전문가고 장비는 정확히 수리 스킬에 따라
가장 합리적이고 적합한 코딩넘버 를 준다면 금상첨화 겠지만
대부분 고민을 많이 해 보아야 한다 ,
즉 출력 , 소음 , 진동 ,연비 , 매연 전반적인 바란스의 중심에
인젝터 코딩이 공통분모로 자릴잡고 있기 때문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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