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관련 시동불능시 주의점
1) 보쉬 유로4 차량 ( 뉴스포티지 , CM , 투싼 ,,)
연료휠터 교환후 저압모터 성능저하로 연료압력형성이
안된 상태에서 - 시동을 위한 크랭킹을 연속적으로 할 경우
2) A2 엔진 = 포터II , 봉고III 133마력 차량
에어빼기 작업을 하지 않고 시동을 위한 크랭킹을
연속적으로 할 경우
3) R2 엔진 = 투싼 IX , 싼타페 DM ,
보쉬 유로5 피에죠 인젝터 탑제차량
공기빼기를 하지않고 시동을 위한 크랭킹을 연속적으로 시도 할 경우
상기차량은 레일로 연료를 공급하지 못하는 상태
-레일압력이 없는 상태에서 시동을 위한 무리한 크랭키을 시도할 경우
기동전동기 의 마모를 배제하고라도 ,,,
가) 크랭킹시 연소실 내 브로바이가스 및 배기가스 등의 가스가
연료압력 없이 작동중인 인젝터 분사구를 통해 인젝터 내부(니들)
로 침투하여 분사에 심각한 문제를 야기 할수 있다 ,
시동불능시 연료압력의 형성과정을 먼저 깊이 살펴 보고
크랭킹을 하시라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
나) 배터리 의 성능이 다소 떨어져 있는 차량의 경우
무리한 크랭킹시 자칫 ECU2 퓨즈가 절손되어 연료조절밸브를
컨트롤 하지못해 시동불능 현상이 발생되는 경우가 있을수 있다 ,
이 경우 퓨즈 점검의 경우 - 퓨즈 탈거후 육안검사 , 멀티 단선검사
를 하여야 하며
LED 및 첵크램프는 사용금지
이유는 퓨즈가 절손되어다 하더라도 양쪽 모두 전원- 본선과 ECU측에서의
레퍼런스전압 이 표출되기 때문에
자칫 오판의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
* 배터리 전압 , 전류 의 첵크는 필수 ,,, *
메뉴엘을 정례화하여 진단 정비에 적극 활용하여
시간적 경제적 효율성을 극대화 하여 고객과 WIN -WIN
할수 있어야 하겠다 ,
진단 메뉴엘 - 공기빼기 메뉴엘 -
초기화 및 리셋 코딩 , 업그레이드 메뉴엘
흡/ 배기 카본제거 메뉴엘
부품 성능평가 메뉴엘
단품진단 메뉴엘 ,,,, 등등
늘 생각하고 공유하여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