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을 빨리구하고 여유를 갖고 고객관리에 임하자
정확하고 빠른답 구하기 -
이것이 영세 정비인의 생명줄이다 ,
무엇을 어떻게 접근을 해야 할것인가 ?
어떤 증상이 발생되어 입고가 되면 신속히 답을 구하고
정확한 해결- 착한 견적을 고객은 바란다 ,
그에 대응하고자 할때 우리는 무엇이 필요한가 ?
응용력 , 대처능력 , 해결능력 , 주의사항 등을
숙지하고 끊임없는 훈련해야한다 ,
결론은 고객의 불만사항의 해소에 있으며
완전해소 , 부분해소 , 긴급부분해소 등의 선택은
고객의 몫이며
시간적 경제적 고지는 정비인의 의무다 ,
증상 : 출력부족
차종 :
싼타페 VGT 보쉬 유로3
문진 :
정비내역은 무엇이며 , 기교환 부품은 무엇이며
교환전 과 후의 변화된 데이터 파악 및 분석
출력부족 현상 호스
진단 :
고장코드 및 흡입공기량 , 압축압력 , 보정값 , 분사량 , 분사시간
등을 알아보고 기준값에 대입해 본다 ,
고장코드 없음 - 정상으로 표출됨
공전시 규정치 에 만족한다면 - 스톨시험을 해 본다 ,
규정 데이터에서 부족할 경우 흡 / 배기 막힘 및 진공호스 , 엑츄에이터
등 의심부분은 즉각적으로 볼트를 풀어보겨나 부품을 교환을
해 봅으로 쉽게 답을 구할수 있다 ,
또한 고장코드가 표출되면 파악하여 분석하고 점검하여 반드시
해결 해야 할 것이다 ,
참조 예문)
스톨 rpm 1000 부근 = 연료온도센서 , 댐퍼클러치 고착
스톨 rpm 1500 부근 = 인젝터 분사량 , 타이밍 인치
스톨 rpm 1800 ^ 2000 부근 = 공기량 센서 , 터보챠져
점검 :
스톨시 1500 rpm 부군 = 규정치 2400rpm 정도
상기차량은 1500 rpm 정도가 스톨 rpm 임으로 안잭터를
용의 지목하고 정상인젝터의 움직임을 프로그래밍을 하여
분사량(mcc) , 분사시간 ( us) , 흡입공기량 ,
엑셀페달 ,,,, 등등을 파악하고
최종 인젝터라 판정 후 분해 셋팅하여 정상으로 해결 된 사례임 ,
- 결론 -
문진 과 진단 , 고장다발생사례 참조하고 , 정상데이타의
다양한 임의 신호를 이용하여 시뮬레이션으로 만들어진
플랜에 대입해보면서 관련 부품의 고장 및 성능을 평가하는
훈련 과 다양한 호화부품들을 이용하여 비교 분석으로
빠른 원인에 접근하고자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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