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가속시 흑연발생
차종 : 보쉬 A엔진 유로3 쏘렌토
진단 : 코드 없음 = 정상
코드 없음은 무엇을 의미할까 ?
확실한건 ECU 가 인식하는 건 아니라는 거다 ,
대부분은 단순 부품 , 기계적인 부품일 것임 ,
증상 분석 :
가속시 흑연 발생의 요인의 대부분은
AFS - 터보챠져 - 까지는 문제가 없으며
인터쿨러 - 호스 -에서 클랙으로 인해 가속시 압축공기가
대기로 도망을 갔음으로 정작 엔진 연소실 공기의 부족으로
흑연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점검 :
공전시 흡입공기량 확인
쏘렌토 의 경우는 공전시 600 mg / st 를 기준으로 하고
데이터 확인이 중요함 ,
흑연 발생은 대부분 정도에 따라 기준치 초과
흑연 없고 단순 출력부족 현상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점검
그냥 출력부족의 경우는 기준치 보다 낮게 표출될 겁니다 ,
즉 막히면 낮고 열리면 높게입니다 ,
기준점을 정해 놓고 진단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효율적으로
진행 되리라 확신 해 봅니다 ,
- 결론 -
인터쿨러 호스의 미세 클릭이 발생 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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