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 묘듈레이터 공기빼기 - 7
공기빼기는 커먼레일에서 연료계통 작업후에도
특히 A2엔진 , R2 엔진 등 유로5에서는 정확하게
메뉴엘 되로 실시 하여야 한다 ,
그냥 걍 하면 관련 퍄샬부품에 상처 생김으로
제 기능을 발휘할 수가 없게 될수도 있습니다 ,,,
만일 잘못된 방법으로 실행 할 경우 관련 부품에 심각한
문제를 야기됨을 종종 만날수 있지요,
엔진의 형태에 따라 냉각수 교환후 공기빼기
파워스터어링 작업후 공기빼기 등
현장에서 나름의 노하우가 있을 것입니다 ,
결론은 공기는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서 제거하라입니다 ,
ABS 묘듈레이터에서 수리 작업을 한후 공기빼기가 잘 성공되지
않아 힘들어 하는 경우를 만날 수 있습니다 ,
공기빼기가 힘든 경우의 수 를 살펴보면 -
1) 마스터실린더에서 ABS묘듈까지 거리가 먼 경우
마스터 실린더는 운전석 - 묘듈은 조수석
2) 기능이 많은 경우
기능이 많으면 솔레노이드 밸브가 많음으로 마스터실린더에서
묘듈로 가는 브레이크 파이프의 내경이 커야 한다,
ABS - BTCS - FTCS - VDC ( ESP ) - 등등의 기능에 따라
내경이 크면 VDC 기능이 있다고 보면 됩니다 ,
결론 -
내경이 크고 파이프 길이가 길기 때문에 수동 및 장비를 이용하여
공기빼기를 하고자 할때 공기가 상하로 움직일뿐 빠져 나가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
그러므로 마스터에서 묘듈까지를 먼저 공기빼기를 한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하며 ,,,
스케너를 이용 ABS묘듈에서 마스터 방향으로 의 공기빼기
를 시행하는 것입니다 ,
- 에필로그 -
기능이 많음은 마스터실린더에서 묘듈로 브래이크액 량을 많이 공급을
해 주어야 함으로 내경이 커다 ,
묘듈에서 바퀴(켈리퍼) 까지는 일률적으로 적다 (국산차의 경우 )
외국차량은 길이에 따라 내경이 다름
그러므로 마스터 실린더에서 많은 공기의 포진은 상대적으로 제거하기가
힘들다라는 결론 이며 단계별 공기빼기 및 스케너 공기빼기를
체차 실시하는 것이다 ,
진단기 공기빼기는 묘듈에서 역으로 마스터실린더로 공기빼기로 볼수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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