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심한 부조
차종 : 보쉬 유로3 D 엔진
진단 : 정상
문진 :
정상 주행중 어느순간 부조 심함
* 참조 *
델파이시스템의 경우 인젝터 관련 문제시 바로 코드 표출되나
보쉬의 경우 인젝터 단품은 고장을 검출하지 못함 ,
점검 포인트 :
데이터 : 배터리상태 , 연료상태를 기본으로 확인후
엔진상태를 위해 압축압력 - 보정값 - 공전시 비교값 순서데로
확인
압축압력 시험은 인젝터 스톱 동와샤 는 압축가이드
엔진 각속도 를 확인하여 엔진의 상태를 먼저 확인하고자 함 ,
일반적인 경우 #1^ #4 까지 평균 250 rpm 기준으로 보고
편차를 분석함
그런대 상기 압축압력은 공전시 750 rpm 에 근접할 정도로 회전률을 높이고
있다는 건 타이밍인치가 틀어졌거나 인젝터 후적으로 볼수 있을것이다 ,
타이밍이 틀어졌다면 동일하게 상승된 rpm 으로 보여질 것이며
상기의 경우 거의 시동될정도로 동작하는 것으로 보아
인젝터 후적으로 인한 원인으로 분석됨 ,
보정값 확인시 보정을 전혀 하지 않음은
ECU 께서 인젝터를 컨트롤 할수 없을 정도로 문제임을
말하고 있다 ,
보정하지 않은 공전시 순수 인젝터 상태를 확인 해 봅니다 ,
인젝터에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말하고 있읍니다 ,,,
- 결론 -
인젝터 탈거후 특정 기통의 인젝터 후적을 확인 했으며
전반적으로 인젝터 전체의 기능이 저하 되어 있음을
시험기를 통해서 알아보고 고객에게 고지 한후
수리후 마무리 한 사례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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