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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9월 7일 월요일

진단시 참조 사항


진단시 참조 사항


스케너 진단시 -


가) 통신불능
스케너가 문제거나 배선(회로) 가 문제거나
아님 제어하는 유닛의 이상유무룰  알아보면 된다 ,

만일 계기판에 첵크램프 점등이 없고
주행시 전혀 문제가 없다면
통신선 이나 스케너를 의심 해 보면 될 것이다

첵크램프 가 점등이 되어 있고 통신이 불능이라면
스케너 및 회로 - 제어유닛 등을 점검하여
그이유를 찾으면 될 것이다 ,


나) 통신 지연 후 진단
큰 문제는 없으나 제어시스템상으로 보면
피로누적 이나 과도한저항 미세 접촉불량 일 수도 있고
스케너 진입과 제어유닛간의 언바란스 - 충돌로 기인될 수도 있음으로
재부팅 , 초기화 , 리셋
등을 하여 속도를 향상시켜 보아야 하며
관련 부품등의 성능을 파아하여
피로누적으로 인한 기능의 저하가 보이면
성능 향상을 하여 원활한 작동을 유도해야 한다 ,



다) 통신 지연 후 불능
지연이란 가능성이 내포되어 있다라고 볼수도 있다 ,
지연후 통신 과 지연후 통신불능은
미세한 차이일수 있다 ,
보여주고 안보여주고는 ECU의 능력이지만
망설이고 있음은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볼수 있음으로
재부팅 , 리셋 , 초기화 , 코딩 , 업그레이드
등을 시행후 재시도 해 본다 ,

그이유를 검토후 차분히 대응해 보아야 한다 ,


라) 정상 통신 - 코드 소거 안됨
배선 (회로 ) 를 먼저 점검 해 보아야 한다 ,


라) 정상 통신 - 코드 소거 됨
고장코드 를 중심으로 부품의 성능 , 규정값
양호 , 사용가 , 사용불가 의 경계선을 명확히 하고
센서 및 부품의 성능을 향상 시켜 재점등 되지 않도록
셋팅을 해야하며 셋팅범위 벗어남이나 폭이 적은 경우는
양품으로 교환하여야 한다 ,



마) 코드 소거 후 재점등 시기 로 진단
소거후 재점등이 안되며 해결이 된 것으로 볼수 있다,
주행성 및 차량성능에 영향이 없다면 ,,,

소거후 바로 점등 , 나중에 점등 , 몇 개월후 점등 ,,,
등 이라고 한다면 고장의 정도 로 볼수 있다 ,

예) 사용불가 로 판정나면 소거 되었다 해도
시동후 바로 점등 될수 있으며

사용불가 와 사용가 경계선에 있다면
소거후 바로 점등 될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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