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온도에 관하여 !
단품이 고장이라서 , 실제 연료온도가 상승하거나
원인이야 어떻든 ECU가 인식을 한다면 어떻게 될까 ?
고장코드를 표출하지 않으면서 혼자서 제어를 감행 할 것이다 ,
유로3 든 유로4 든 80도씨 이상이면 페일모드로 돌입 연료를 제한하여
가속불량 상태로 돌입합니다 ,,
100도씨 이상이면 유로3 는 공전상태 유지 가속 전혀 안되며
유로4 이상에서는 시동을 OFF 합니다 ,
참고로 유로3의 경우는 연료온도센서의 값을 믿을수 없음으로
상기의 경우 연료온도센서라 규정하고 점검을 합니다 ,
점검방법은 :
커넥터를 탈거하는 방법 , 단품 저항을 측정해 보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간편합니다 ,
결론 :
공전시 및 스톨시 1000 rpm 정도에서 상승하지 못하면
연료온도를 의심 해 보아야 합니다 ,
우로3 D WGT 의 경우는 이렇게 표출된다해도 믿어면 안됩니다
허수일 가능성 있읍니다 ,,,
ECU 업그레이드 후 점검하니 이렇게 표출됩니다
아마 이게 정상이겠지요
업그레이드 후 연료온도센서 교환후 데이타
양호로 판정 합니다 ,,
문제의 연료온도센서 저항값
신품 연료온도센서 저항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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