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출력부족 , 흑연과다
차종 : 델파이 유로3 봉고 III
문진 - 출력부족 과 흑연 = 출력부족은 먼저 고 흑연은
최근에 과다 발생 됨
분석 :
이유로 해서 출력부족 먼저 발생 하였으나 여차하여 계속 운행하였으며
최근 흑연 과다 발생 하여 수리 의뢰한 것으로 보임
진단 :
진단분석 :
먼저 인젝터 백리크 과다 로 말하고 있으며
둘째는 터보챠져를 지나 호스 - 인터쿨러 - 공기연결파이프 - 인테이크
로 이어지는 어딘가 클랙으로 보임
공기흐름 데이터 값에서 심한 편차를 보임
4g / s에서 24g/s 까지 편차가 보임
AFS 단품 검사에서는 정상으로 판정함
인젝터 제어값 이라고 하면 인젝터 단품일 확률 - 백리크 검사
인젝터 회로 - 단선 / 단락 , 회로 이상 등은
인젝터 외적인 요인 확률이 높음
부조 와 백연이 배출 되며 회로이상이라고 표출된다면 엔진내부 의심
점검 :
백리크 과다 로 연료계통 고장코드 참조
인젝터 :
인터쿨러 지나 인테이크로 향하는 파이프 고정부 클랙
클랙으로 인한 흑연 발생
* 다발생 사례로 보였짐 - 엔진 진동에 기인됨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