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고장코드 소거후 일정시간 경과후 재 점등
소거시 = 정상 주행
점등시 = 70 km / h 이상 주행시 당김현상
차종 :
보쉬 유로4 D 엔진 - IQA 인젝터
진단 :
수거후 점검 :
점검 :
1) 공기량 센서 mg/st = 기준값 : 450 +- 50 ( 공전시 )
상기차량은 420 mg/h 로써 AFS - EGR 정상으로 판단
2) 스톨시 엔진 회전수 = 기준값 2400 ^2500 rpm
상기차량 은 3000 rpm 육박 후 감속시 쿠쿠쿠 소음
기준치 벗어나며 이상음 발생시 VGT 솔레노이드 점검
* VGT 솔레노이드는 시동후부터 주행에서 주차까지 쉼없이
노동을 해야 함으로 교환주기를 짧게 해야 함 ,
엑츄에이터 검사 - 작동음 , 온도 , 구간 등을 고려
조치 :
솔레노이드 교환
결론 :
스톨시험시 2500 rpm 정도로 부드럽게 작동하고
감속시 소음 진동 없음 ,
시스템 사양정보 :
ROM ID “ S " 끝남으로 ” T " 로 로직개선함 = ECU 업그레이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