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전문정비 의 향후 전망
경쟁력 강화 - 전문성 확보
가) 메이커 지정정비업소
나) 기업 협력업체 증가
다) 1 , 2 급 정비업소에서의 경정비 활성화
그로인한 :
경쟁적 약화 , 고객 분산 ,고객의 불신 ,
등등으로 경정비 업체의 어려움 가중
이러한 불리한 점을 장점으로 승화 하기 위한 노력 필요
가) 기술력 으로 승부
1) CRDI , GDI , 하이브리드 , 수입차
2) 진단 , 점검 , 정비
3) 파워바란스 , 소음 , 진동 , 연비개선 ,
나) 부품의 선택 폭이 커짐 - 부품의 이해 , 성능 ,내구성 ,호환성
중고 , 재생산 , 대체품 ,,, 등
부품성능 분석
경쟁력 향상의 키워드는 :
부품의 성능분석 , 부품의 단품진단 / 점검 , 부품의 단품수리 ,
부품의 업그레이드 / 튜닝 ,, 등등에서
고객확보 , 고객신뢰 , 고객 감동으로 이어 질 수 있다 ,
이는 개인 경정비 업체에서 가장 경쟁력이 있는 것이다 ,
다) 가격경쟁에서의 우위
A/S가 끝난 차량의 고객 유치 유리
기술력 , 부품의 성능분석 , 개선 , 수리 ,
부품선택의 폭(재생산품 , 중고품 , 대체호환품 으로
다양한 고객 기호에 맞춤정비가 가능하다 ,
동네 개인 카센타 에 고객이 오는 이유
A/S가 끝나는 차량의 고객은 비용저감 의 목적으로 개인카서비스로
이동한다 ,
개인카센타는 부품의 당양성 - 성능분석 을 기본베이스로
기술력으로 정확한 진단 점검 을 주무기로 고객을 확보하고
고객 만족 을 넘어 감동으로 이어가 활성화를 꾀해야 한다 ,
실망하는 이유
다양한차량 -
CRDI , GDI , 하이브리드 , 수입차량 진단 , 점검의 미숙달
대체호환부품 , 중고부품 , 재생부품의 성능 및 특성을 이해하고
각제품의 수명 , 피로감 , 내구성 , 실용성 을 파악하여
개개인의 고객의 기호에 만족감 , 감동으로 이어질수 있도록
브랜드화 하여 시스템에 대한 인프라구축함으로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지 못하고 고객신뢰 확보 미숙 ,
불신하는 이유
메이커 또는 기업형 정비업소에서는 가능한 신품을 원하기에
A/S가 끝난 차량은 중고 및 재생산품, 대체호환품등으로
고객이 부품선택 폭 넓고 다양하게 할수 있으며
시간적 경제적 비용저감 이유로 개인 동네 정비업소 찾는다 ,
그런데 ,,,
정비사의 입장에서 보면
중고부품은 성능을 믿을수 없어 안되고
재생산부품은 제조회사의 기술력 , 인지력 , A/S ,,, 등 꼼꼼히
살펴보고 사용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중간대리점의 이해관계 , 인맥 , 친밀도 , 가격대비 등으로
매입하여 사용하다보니 ,,,
차량에서는 완벽한 진단 점검을 했다고 하더라도
부품에 대한 신뢰성 및 내구성 , 호환성확보에
개인 정비인들의 얼마가 많은 데이터 베이스가
구축되어 있지 못함으로 50보 100보 로 우위를 점하지 못했다,
진단 , 단품점검의 확고한 부품 메뉴엘의 부재로 인해
고객의 불신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며 - 현실적으로
일부 개인 업소에서 기술력부재로 인한 오진 으로 과잉정비로 이어지는
사례 또는 고객불신을 가중시키고 있다 ,
찾아오는 고객들을 만족으로 유도하지 못하고
불신만 가중하는 현실에 고객 도 힘들고 개인정비 사업자도 힘들다 ,
극복하는 방법은
함께 윈 - 윈 하는 길이다 ,
고객의 신뢰를 얻는 일인데
정확한 진단 - 기술력 확보 = 오진 제로에 도전
착한 부품의 확보 - 부품의 이해 , 성능분석 , 내구성 = 좋은 부품선택
확실한 정비 - 공기빼기 , 리셋 , 초기화 , 코딩 , 업그레이드 = 만족한 견적
신속한 A/S ,,,
이 부분이 담보되어져야만 고객신뢰 회복과 더불어 앞날은 밝지만
혁신하지 않으면 미래는 어둡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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