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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12월 13일 일요일

엔진 회전수 의 신호 rpm ​

엔진 회전수 의 신호 rpm
크랭크축의 회전 감응부 ( ckp ) 를 계측하여
크랭크축의 각도 와 피스톤의 위치 ( cmp ) = 타이밍 인치
정확 하다라는 가정 하면
회전수를 계산하여 연료 분사시기를 결정하는 중요한 신호이다.

분사시기 결정에서 엔진회전수 ( rpm ) =
배터리상태 , 기동전동기상태 엔진의 상태 을 가름할수 있다 ,
기준의 회전수
예) 크랭킹시 250rpm 으로 정의 하고
엔진회전수 신호가 정확하게 ECU에 입력되지 않으면
크랭킹시 인젝터 전류를 공급하지 않는다.
기준의 회전수 크랭킹시 250 rpm 이상 표출 되지 않으면
인젝터 분사를 하지 못함으로 시동이 안된다라는 개념
다시 말하면 ECU 가 분사를 하느냐 못하느냐 에 따라서
점검 포인트가 확연히 정해진다는 사실 ,,,
시동 관련 문제 발생시 :
1) 크랭킹시 정확한 회전수 가 표출되는냐 ? 안되느냐 ?
2) 인젝터 구동이 되느냐? 안되는냐 ?
에서 확실한 점검 포인트를 찾아야 한다 ,
그다음으로
연료압력 형성 되느냐 ? 안되는냐 ?
연료압력이 상승하는냐 ? 안하는냐 ?
등등으로 접근포인트를 찾아야 한다 ,
노크센서가 탑재 되어 있는 델파이시스템의 경우
엔진회전수 : 크랭킹시 “ 0 ” rpm 일 경우 = CKP
엔진회전수 : 크랭킹시 “ 20 ” rpm 일 경우 =
CMP 쪽 - 타이밍 인치 벗어남 & 켐센서 관련 점검요망
엔진회전수 = 정상 기준값 250 rpm 표출시
ckp & cmp - 타이임 정상으로 보고 점검포인트 찾기
보쉬시스템의 경우
엔진회전수 & 싱크로상태 ( success ) , 압축압력 편차 ( 스케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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