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6년 1월 31일 일요일

시동불능 - 커먼레일 A엔진 리베로

증상 : 시동불능
차종 : 유로3 커먼레일 A엔진 리베로
문진 :
주차후 재시동시 시동불능
문진분석 :
주차후 초기시동이라면 전자EGR 의 경우 완전개방으로
냉간시 시동불능이 될수 있으며
크랭킹시 배터리 기능저하로 전압강하로 인한
ECU 관련 퓨즈 절손 ,
주행중이라면 타이밍인치 또는 엔진,,, 등 여러 가지를 예상해 볼수
있겠으나

주차후 초기시동이라는 관점에서 벗어나면 혼돈만 가중될뿐
효율적인 진단인 측면에서 보면 도움은 안됨
진단 : 정상
입력센서 측면에서는 문제가 없음을 말하고 있다 ,
점검 :
압축압력 시험시 정상치 보다는 다소 낮음
배터리 상태 및 기동전동기 상태 파악 우선
목표레일압력 과 실제압력 의 편차가 200 bar 지속시
ECU는 시동 OFF 함

연료압력 편차  시동OFF  상태
인젝터 구동은 전압은 정상 이며 분사량은 80% 정도 늘리고 있다  ,
이는 분명 제어시스템 에서 문제가 있으믈 말하고 있다 ,​
- 결론 -​
상기 차량은
1)  견인차량으로 경광등 , 엠블런, 싸이렌 등
2) 전기장치가 많은 차량임
3) 주차후 시동시 시동불능인점
4) 스케너 진단시 정상이란 점​
5) 크랭킹시 회전수 낮음
여러정황을 이유로 ECU 관련 퓨즈 점검​
​엔진제어 릴레이 10A  절손
교환후 정상
냉간시 크랭킹시 전압강하로 인해 ECU 관련 퓨즈 절손
필히 확인
상기 퓨즈는 반드시 탈거후 육안검사로 정의 할 것



LED 및 첵크램프는  NO​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