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압력 에 관한 고찰 :
커먼레일시스템 은 곧 연료압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
그만큼 연료압력의 비중은 커다라는 뜻이다 ,
커먼레일에서 효율적인 진단을 원한다면 :
연료압력 형성 과정을 보고 진단하는게 합리적일수 있다 ,
가) 시동불능이라도 크랭킹시 연료압력 형성과정 보면
110 bar 부근에서 계속 머룰러 있다라고 한다면
고압펌프를 기준으로 한다면 펌프 후측 - 레일 , 인젝터 등에서
점검하는것이 효율적이다 ,
나) 시동지연이라면 시동후 공전시 또는 일반주행시정상이라면
펌프후측 인젝터 백리크 와 그주변
다) 시동은 정상이나 가속시 순간 출력부족 울컥거림에는
펌프 전 휠터 , 저압모터 점검이 효율적이며
라) 출발시 또는 가속후 감속시 울컥거림 및 시동꺼짐 발생한다면
연료조절밸브 점검 요망
마) 저압모터 탑재차량 크랭킹시 전혀 연료압력 형성 안된다면
CKP 점검 만일 엔진회전수 rpm 표출된다면 단품 및 회로 점검
바) RPS (레일압력센서 ) 점검에서
스케너 데이터에서
450 bar 부근에 있으면 회로 단선을
2000 bar 부근에 있으면 센서 단품을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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