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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2월 21일 일요일

연료압력의 형성 에 대한 고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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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압력의 형성 에 대한 고찰

가) 천천히 상승 - 저압쪽
나) 빠른 상승후 멈춤 - 인젝터 쪽

다) 목표레일 압력 과 실 압력과의 편차에서
1) 실압력이 목표압력을 상회 할 경우 = 조절밸브
2) 목표압력을 상회하지 못할 경우 -

저압모터 탑제차량은 - 저압모터
저압모터 미 탑제차량은 - 고압펌프내 저압첵크밸브

연료의 흐름 :
저압모터 탑재 차량 :
저암모터 - 연료휠터 - 고압펌프 - 레일

저압모터 미 탑채차량 :
연료휠터 -
고압펌프 ( 저압펌프 - 조절밸브 - 저압첵크밸브 - 고압첵크밸브 ) - 레일
저압펌프는 진공으로 연료를 당겨올려 연료조절밸브를 거쳐 저압첵크밸브로
이송되어 진다 ,

저압모터 와 저압첵크밸브 의 기능은 같다라고 해석하면 이해가 빠르다 ,
저압모터 또는 저압책크밸브 이상시

일정압력 데드라인까지 만 상승 하고 그 이상은 상승하지 못하는 경우의 수
이경우는 대부분 시동은 꺼지지 않고 첵크램프만 점등

만일 고압첵크밸브 이상시 순간 최대 압력 상승 후 바로
압력이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함 ,

제한밸브는 마모 정도에 차이는 있으나 일정압력 이상시
밸브기능 저하로 누설
이경우는 시동꺼짐이 발생될수 있음 ,
조절밸브 문제시 :
목표레일압력 과 실 압력의 비교분석시
조절성능저하로 목표레일압력의 레벨에 성능저하로
압력이 높았다 , 낮았다 함

출발시 울컥거림
주행중 서행 및 멈춤시 시동꺼짐 발생하기도 함 ,

사례1)
아래 데이터 분석
​차종은 델파이 유로3 차량이며 스톨시 데이타 이며
시동꺼짐은 없고 첵크램프 연로누설로 표출됨
시동성 양호 , 공전시 데이타 정상  

 정상 데이타 규정치 :
조절밸브 31%  스톨시 27%
연료압력 1200 bar 이상  회전수 2400 rpm​
​상기차량은
공전시는 정상이나 스톨시 조벌밸브  7.8%
연료압력은  787 bar 회전수 1700 rpm
정상에 많이 못 미치고 있음을 알수 있다 ​
연료조절밸브는 최대로 열어 레일로 공급하고자 하나
실 압력이 목표레일압력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
700 bar 정도로 머무르는 것으로 보아 ​ 고압펌프내 저압첵크밸브
부근에 문제가 있음을 알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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