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시동불능
문진 :
타이밍 작업후 시동 불능
작업전 - 시동 정상
차종 : 보쉬 유로4 - 뉴스포티지
다발생사례 :
전자EGR , 연료저압모터
진단 : 정상
점검 :
1) 타이밍 인치 재차 3차 확인 - 이상무
2) 작업범위 역순으로 재 검토 - 특이점 발견 못함
3) 실차에서 인젝터 탈거 분사 실시 결과
3번분사 후 분사 안함을 확인
분명 정비 전 후 로 볼때 여기밖에 문제가 발생할 곳은
없을 텐데 ,,,
,
,
,
딜레마에 접어든다 ,,,
이쯤에서 우리 정비인들은 烏飛梨落 말을 떠올리곤 한다 ,
압축압력 :
회전수는 높게 편차의 폭은 커게 표출되고 있으며
CKP & CMP 신호는 표출되고 있다 하지만
#3 실린더 가 타 실린더에 비에 낮은 RPM을
유지함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
#3 실린더 표출되는 회전수는 실제 TDC#1 을 표현한다고
보면 될 것임으로
이경우는 타이밍 작업시 CMP 센서 커넥터 체결시
접촉 불량으로 판단해 본다 ,
데이터 분석 :
연료압력 323 bar
기통별 흡입공기량 257 mg/st
이때는 분사됨
연료압력 312 bar
기통별 흡입공기량 92 mg/st
불규칙하게 분사
분사 거의 못함
- 결론 -
cmp 커넥터 접촉불량으로 판단
재 조립후 정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