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간헐적 시동불능
문진 : 초기시동시 시동이 힘들며 시동후 정상
차종 :
보쉬 유로3 커먼레일 A엔진 포터II
제원 : 체인방식이며 2,5 DOHC
진단 : 정상 - 고장코드 없음
점검 포인트
1) 스케너 압축압력에서
엔진의 상태 , 배터리상태 , 기동전동기 ,
싱크로 상태 (CKP & CMP ) 알아보고
2) 연료압력 과 목표압력 보고
3) 크랭킹시 흡입공기량 (kg/h ) , 기통별흡입공기량 (mg/st )
EGR 열림 과 촉매막힘 등을 알아보고
배터리 낮음 외 에는 다른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
스케너 압축압력 시험에서도 회전수 가 역시 낮게 표출되고 있읍니다
정상 기준에는 250 rpm 정도로 인식함
일정하게 압축이 형성되고 회전수가 낮음은 배터리 , 기동전동기
엔진부하 등을 우선 점검 해 보고
CMP 센서 커넥터 3 핀 유로3 경우 12V ,5V , 접지 를 확인 중 접지 불량을 확인
접지 회로 개선후 정상 ,
* 참고 *
유로4 보쉬 커먼레일 A엔진
시동 불능 상태로 만든후 데이타
회전수 250 rpm 실린더 흡입공기량 8886 mg/st
시동불능상태로 구현후
데이타 이며 EGR 밸브 열림이나 배력( 촉매 ) 막힘 , 흡입구 막힘 등에는
흡입공기량이 그에 맞게 낮게 표출됨을 알수 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