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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3월 20일 일요일

아니땐 굴뚝에 연기날까 ? - 흡입공기량의 중요성


아니땐 굴뚝에 연기날까 ?
연기가 난다는 건 아궁이에 뭔가 연소가 되고 있음을 알수 있다 ,
배출구의 연기의 색을 보고 연소가 잘되고 있구나
연소가 잘 안되는 걸 보니 젖은 장작이 연소 할려고 하는구나
냄새를 고약 한걸보니 페 타어 고무타는 냄새가 나내 등등
으로 추측을 하곤 하지요 ,,,
우리네 차량에도 배기가스 , 냄새 , 매연의 색 을 보고
연료 , 연소 , 압축압력 상태 등을 유추하며
정의하기 위해 데이터를 살펴 봅니다 ,
공기량 , 연료분사시간 , 분사량 , 연료압력 , 연료조절 , 공기조절
압축압력 , 보정값 ,,,

등등 알고자 하는 부분을 정밀 분석하고
1) 센서 , 부품 - 2) ECU ( 회로 ) -
3) 제어부품 ( 인젝터 , 엑츄에이터 )
구분하여 진단을 하게 된다 ,


움직이는 모든 사물은 호흡이 가장 중요하다
호흡이 안정적으로 진행 된다면 모든 시스템도 양호로
일단은 판정하게 된다 ,


이유는
호흡을 한다라는 것은 일차적인 연소 조건에 충족하기 때문이다 ,
영역별 공기총량 , 실린더 흡입공기량 를 비교분석 해 보는것은
시스템의 성능분석에서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


 또한 매연의 배출은 연료가 분사 되었고 연소가 이루어짐을  의미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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