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열간시 시동꺼짐 재시동 힘듬
소거하면 재시동 가능 ,
차종 :
보쉬 유로4 포터II 126마력 IQA 인젝터
싱글제어타입 ( MPROP ) = NC 타입
진단 :
P코드에서 두번째가 6 이란 ECU 측면일 가능성이 높다 ,
인젝터 회로 이상이라면 대부분 P 코드 두번째가 2 번이다 ,
회로이상이라면 처음부터 또는 부조를 유발해야 하는데
초기시동에서 는 극히 정상이며 열간시 시동꺼짐이 발생한다 ,
이는 ECU 측면이 강하다 ,
점검 :
기본점검 = 연료량 , 질 , 전기량 (배터리) 상태
엔진내부 = 압축압력
엔진상태 , 타이밍상태( CKP & CMP ) 상태 양호로 판정할수 있음
데이타 점검 :
순간 크랭킹시 -시동될가능성 있음
재 크랭킹시 공기 및 시스템은 정상이나
ECU 연료를 제어 함 - 시동불가
재크랭킹 - 연료제어
재크랭킹 - 연료제어
- 결론 -
시동을 위해 크랭킹을 하면 할수록 연료량은 점점 떨어지고 있다 ,
이는 ECU 연료를 제어함을 알수 있다 ,
ECU 내부IC 프로그램에 특정 문제가 있음을 알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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